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출산&육아기

베이비파스텔 서초점에서 만삭사진 촬영했어요! 촬영 솔직 후기, 성장앨범 가격 등

by 멍군이네♥ 2023. 1. 2.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베이비파스텔 서초 만삭사진 후기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에서는 만삭사진, 아가 50일 사진 촬영이 무료!

 

우리가 계약한 조리원에서는 스튜디오와 연계해서 만삭사진, 50일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준다.

조리원과 연계된 포트스튜디오 이름은 <베이비파스텔>. 이 곳은 만삭사진 뿐 아니라 아기 사진, 가족 사진 등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인데, 한남, 서초, 서현와 같은 수도권 뿐 아니라 각종 지역구에도 다양한 지점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우리 부부는 서초점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이 지점과 촬영 일정 등을 조율하게 됐다.

조리원 입소자들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은
1) 부모 만삭사진 촬영+사진 2컷
2) 아가 신생아사진 촬영+사진 2컷
3) 아가 50일 사진 촬영+사진 2컷
총 6장을 하나의 앨범 안에 담아 제공해주는 것.

 

촬영과 앨범이 무료인 대신, 6장의 사진은 우리가 선택할 수 없고 작가들이 임의로 선택한다.
그리고 촬영한 사진 원본도 제공되지 않는다.
만약 촬영한 사진 중 마음에 드는 컷이 있다해도, 작가가 그 사진을 선택하지 않으면 앨범에 담기지 않아 볼 수 없게 되는
것.

우리는 조산기로 눕눕하는 상태고
(조금이라도 무리하면 바로 응급실+장기입원 고고씽이다)
만삭사진에 대한 미련도 없는데다
(살이 너무 쪄서 거울 보기 싫은데 만삭사진은 무슨..ㅠ)
상술에 놀아나기 싫어서
(결혼 준비할 때도 상술에 1도 안놀아난 기쎈 부부임)

 

얼른 사진만 촬영하고 추가비용 결제 없이 나오기로 결심했다. 영업 따위 절대 당하지 않겠어!


스튜디오 촬영 솔직 후기

 

베이비파스텔 서초점은 내곡동? 신원동? 쪽에 있다. 현대자동차와 농협 하나로마트 뒤쪽에 있는 동네.

스튜디오에 도착해 바로 앞에 있는 주차 공간에 차를 세웠다. 역시나 후기에서 본대로 스튜디오 근처가 휑하고 근처에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우리 부부는 원래 이 동네가 다 그렇단 걸 알고 있으니 별로 놀랍지도 않다. 오히려 이 동네에 스튜디오가 있다는 게 더 신기함.

스튜디오는 지하에 있고, 건물 중간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겉보기엔 스튜디오가 굉장히 휑해보였는데 안으로 들어가자 사람도 엄청 많고 북적여서 정신이 없었다. 

가족사진 의상도 여기저기 걸려있고, 상품 소개 배너나 액자도 엄청 많이 전시되어있고.
이날 외국인 단체손님들이 우르르 몰려와 외국어를 하는 바람에 스튜디오 전체가 왁자지껄했다.

외국인들이 찾아올 정도면 이 스튜디오, 제법 입소문 난 곳인가?

 

만삭사진 메이크업은 리터치만 포함되어있음!

 

만삭사진 촬영을 위해서는 내가 직접 메이크업을 해가야 한다. 스튜디오에선 수정 메이크업만 해주니까.
헤어는 업스타일, 일반 등 원하는 방향으로 만져주시지만, 샴푸 해주는 미용실이 아니기 때문에 각자 머리를 감고 말린 후 와야 한다.
그나마 여자들은 이거라도 해주지. 남자들은 메이크업, 헤어 아무 것도 만져주지 않음.

그래서 집에서 신랑한테 비비크림이나 팩트까지 발라주고 머리도 예쁘게 다듬고 가야 함..


평일에 촬영하러 가면 평일 혜택으로 남자들도 헤어, 메이크업을 손봐준다는데. 우린 주말에 방문해서 아무런 서비스가 없었다.

다양한 메이크업도구가 펼쳐진 이 곳에서 디자이너들이 40분 가량 머리와 메이크업을 다듬어준다.

 

만삭사진 옷은 여자만 대여 가능! 남자 옷은 스스로 챙기세요

 

결혼 준비 때도 모든 게 여자 위주로 이뤄지더니, 만삭 사진 촬영 때도 마찬가지인가보다. 여자 의상은 스튜디오에 구비되어있지먼 남자 의상은 따로 없다. 그래서 남자들은 직접 캐주얼, 정장 등을 챙겨와야 한다.

꾸미는 거 귀찮아하는 우리 신랑은 원래 불평없는 무던한 성격임에도 약간 짜증을 냈다. 나자도 신경써주면 좋겠다, 라며.. ㅎㅎ

촬영 컨셉은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캐주얼한 스타일로 두 가지 컨셉을 골랐다.
우리가 옷을 갈아입고 나로자 사진 촬영하는 작가, 그리고 옆에 붙어 포즈나 소품을 챙겨주는 직원 이렇게 두 분이 우리를 스튜디오로 데려갔고 촬영을 시작하셨는데, 두 분 모두 성격이 유쾌하고 자상하셔서 우리 부부는 정말 재밌게 촬영했다.

나는 조산기가 있어서 무리하면 안되는 환자인데다, 인터넷 후기를 보면 “만삭사진 촬영 때 너무 무리해서 다음날 자궁수축으로 입원했다”는 글이 두세개 있길래 촬영 전부터 두려움에 떨었는데..
스튜디오 직원에게 “우리는 무리하면 안되니 앉아있는 포즈나 몸에 무리되지 않는 포즈로 빠르게 찍어달라”고 어필했더니 촬영 중 작가&직원 분이 정말 신경 많이 써주셨다. 신발도 낮은 굽으로 바꿔주시고, 의자에 앉아 쉴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고.
덕분에 우린 아무런 몸의 이상 없이 무사히 촬영을 끝낼 수 있었다.

참고로 헤어+메이크업은 40분, 촬영은 1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다.


즐겁게 당해준 영업(?) + 성장앨범 가격

 

촬영을 끝내고 나서 우리 부부도 여느 부부와 같이 비밀의 방으로 안내받았다. 이 방은 직원이 상품을 소개받고 본격적으로 성장앨범 등의 다른 상품을 강요하는(?) 공간이다.

비밀의 방에 놓인 수많은 액자들.


사진 촬영을 하고 20분 정도 기다리면, 직원이 스튜디오에서 촬영본을 기반으로 동영상을 하나 제작해서 스크린에 보여주신다.

동영상엔 신랑이 쓴 편지도 있고, 아가 초음파 영상도 있고, 이날 찍은 만삭사진도 들어있다.

그런데.. 동영상의 감동도 감동이지만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오늘 사진 촬영본의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
사진이 꽤 예쁘게 찍혔더라. 포토샵을 안한건데도 마음에 들 정도로 사진이 괜찮았다.

생각보다 촬영물 결과도 괜찮고, 영업하는 분도 과하거나 기분 나쁘게 얘기하기는 커녕 조곤조곤 설명해주셔서 우리 부부는 성장앨범을 계약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기 시작했다. ㅎㅎ

오늘 찍은 만삭 사진의 원본과 동영상을 받아보려면 30만원,
50일 사진의 원본과 동영상을 받아보려면 추가 30만원,
만삭 사진+신생아 사진+50일 사진+100일 사진+돌 사진 촬영&원본&액자를 모두 받아보려면 옵션에 따라 99만원~200만원(22년 기준)

오.. 가격도 이정도면 괜찮다!

그래서 우린 기쁜 마음으로 영업을 당했다. 99만원짜리 상품을 계약하고 만삭~돌까지 쭉 촬영을 맡기기로 한 것.
주변에 얘기해봐도 다들 이정도 가격이면 가성비가 괜찮다고 하더라. 그리고 뭣보다 직원들이 모두들 친절하시고 사진 퀄리티가 좋아서 전체적으로 이 스튜디오에서의 촬영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22년 12월 사은품, 휴대용 아기 침대!


12월에 촬영한 사람에게는 아기 침대를 무료로 증정한단다. 그래서 받아왔다, 휴대용 아기 침대!

우리는 목조?로 된 네모난 아기 침대인 줄 알았는데 받아보니 휴대용 아기 침대이다. 그런데 요것도 매우 자주 쓸 것 같다.

귀여워 :) 요 안에 몸이 쏙 들어간다니. 믿기지 않는다. 아가를 위에 눕히면 실감이 날까?


재밌게 촬영하니까 오랜만에 결혼 준비하던 때 느낌이 되살아났다.
우린 스튜디오 영업을 극혐하는 커플이지만,
베이비파스텔 서초점에선 정말 기쁘게, 기분 좋게 영업 당해줬다.

이 곳에서 앞으로 찍을 사진들도 매우매우 기대된다! :)

 

베이비파스텔은 지점마다 만족도가 매우 다른 것 같다. 그 중 우리가 이용한 서초점은 서비스나 친절도, 사진 퀄리티가 전체적으로 괜찮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지점을 다른 곳으로 바꾸지 않고 쭉 서초점을 이용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