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출산&육아기

태어난 아기에게 주는 선물, 탯줄로 만든 도장! 100% 내돈내산 담솔 수제 탯줄도장 제작 후기 :)

by 멍군이네♥ 2023. 5. 11.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담솔 수제 탯줄도장 제작 후기


태어난 아기에게 꼭 주고 싶었던 게 하나 있다. 바로 탯줄 도장!
열 달 동안 나와 아기를 연결해준 귀하디 귀한 탯줄을 집에 썩혀두기는 싫어서 의미있는 무언가로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이웃님들 포스팅으로부터 “탯줄로 도장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도장을 만들면 아기가 어른이 되어도 계속 쓸 수 있으니까 오래오래 탯줄의 의미를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조리원에서 아기 탯줄을 받자마자 도장 업체를 마구 찾아 마침내 손에 쥐었다. 오늘은 그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같은 생각을 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탯줄도장 업체 선정하기

 

가장 어려웠던 게 바로 업체 선정이다. 업체는 왜이렇게 많은지. 예쁜 돌을 구하긴 왜이렇게 어려운지.
탯줄로 도장을 만들겠다고 결심한 뒤 인터넷을 폭풍 서치했을 때, 유명한 업체 몇 군데가 눈에 띄었었다. 리뷰도 많고 디자인도 예쁘더라.

그런데 웬걸. 수요가 워낙 많다보니 원하는 모양으로 도장을 만들기가 하늘에 별따기란다. 예쁜 돌을 구하려면 정해진 시간에 폭풍클릭을 해야 해서 “돌켓팅”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단다.
불필요한 수고로움을 감수하기 싫어하는 나는 이런 업체들은 제외해버렸다.

그 밖에도 제외한 업체 기준은 다양한데..


- 도장 디자인이 너무 아기아기&유아틱한 곳 제외
: 아기가 어른이 되어서도 이 도장을 잘 쓰면 좋겠다. 그래서 해달별이 그려지거나, 도장 밖에 있는 이름 서체가 너무 귀욤귀욤한 업체는 제외했다.

- 돌켓팅 필요한 곳 제외
: 도장을 비싸게 사는데 새벽에 일어나서 돌켓팅할 생각은 없음.. 그리고 그런 업체들 디자인을 보니 그닥 예뻐보이지도 않음. 제외. 땅땅.

- 가격이 너무 저렴한 곳 제외
: 위에 썼듯 아기가 오래 이 도장을 사용했으면 좋겠고, 그러려면 아무래도 좋은 소재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서.. 너무 싸면 피했다.


그렇게 업체를 몇군데 추리던 도중 우리 마음에 드는 업체를 발견했으니! 바로 담솔 도장이다.

여긴 다른 업체들처럼 광고를 마구 하지도 않고 입소문이 엄청 퍼진 곳도 아니지만,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고 예뻐 우리 눈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남은 탯줄은 다시 보내준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도장 상담은 카톡으로 할 수 있는데, 판매자분이 엄청 친절하시고 대응도 빠르셔서 이 부분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https://smartstore.naver.com/damsolseal/products/7439231727

 

[담솔] 탯줄도장 아기도장 (할인 이벤트) : 담솔 수제도장

[담솔 수제도장] 100% 수제도장 담솔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담솔 수제도장 - 몽고석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사실. 도장을 만드는 돌도 종류가 아주 다양하더라. 장백석, 몽고석, 요녕석 등등. 천연 돌이다보니 같은 색상이 하나도 없고 다개성이 있다. 그리고 돌 종류에 따라 가격도 다르다.
우리는 아기 도장으로 흰색 베이스의 몽고석을 골랐다. 처음엔 장백석 보라색 돌로 하려다가 중간에 밝은 색이 낫겠다 싶어서 흰색 돌로 바꿨는데 잘 결정한 것 같다.

네이버스토어에서 결제하고, 카톡으로 돌 색깔과 각인 모양, 색상, 로고 등을 상담했다. 우리 아가 탯줄은 택배로 업체에 보냈다.

그리고 2-3주 후, 도장을 받았다. 드디어!

보자기 포장이 여리여리하니 너무 예쁘다! 아까워서 보자기를 뜯기 전에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 :)

보자기를 열면 도장이 들어있는 작은 박스가 나온다. 오른 쪽에 있는 고리를 옆으로 살짝 들어올리면 박스가 열린다.

우리 아가의 탯줄이 들어간 탯줄 도장! 이렇게나 예쁘게 박스 안에 놓여있다니. 감동이다! :)

도장 제작은 12만원 정도였고 태슬도 4천원 추가해서 가격이 꽤 있었는데,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예쁘게 제작되어 놀랐다. 인스타에서 보던 것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다!

태슬 색상도 돌에 맞게 핑크로 통일했다. 밝은 색 태슬 하나로 도장이 더 화사하고 밝아보이는 것 같아서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탯줄 도장을 손에 쥐기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마침내 내 손에 들어온 도장이 기대 이상으로 예뻐서 행복하다.

앞으로 우리 아가가 예쁘게 잘 사용했으면 좋겠다. 사용할 때마다 우리의 연결고리였던 탯줄의 의미도 한 번 더 생각해주면 좋고 ㅎㅎ

 

디자인, 상담 친절도 등 모든 면에서 기대 이상이었던 담솔 수제도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겠다. 그래야 사업 더 흥하셔서 나중에 둘째 생기면 또 맡기지!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