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재 숨은 맛집 <플러스에이블> 수제 맥주와 맛있는 안주가 한가득, 여긴 꼭 가야돼

by 멍군이네♥ 2021. 6. 6.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양재 숨은 맛집 플러스에이블


양재에 핫한 맥주집이 있다는 건 아주 오래전부터 들어왔어요. 하지만 굳이 찾아가진 않았죠. 뭐, 술집이야 많고 맛집도 많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그렇게 자주 들었던 맥주집을 가보게 됐어요. 가게 이름은 <플러스에이블>. 시민의숲 맞은편 골목에 있답니다. 양재시민의숲 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정도 거리인 듯 해요.



플러스에이블 - plusable

 

이른 저녁에도 북적북적, 이동네 인기 맛집 인증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이른 저녁인데 이미 사람이 많더라구요..? 테이블도 거의 꽉 차있고. 대부분은 그냥 편한 복장으로 오신 걸로 봐사ㅓ, 근처 주민들일 것 같아요. 내부 분위기가 아주 편안하면서도 시끌시끌 북적북적합니다. 이게 진짜 맥주집이죠.
우리 부부는 남은 테이블 중 한 곳에 앉았어요.

이렇게 선택옵션이 많으면.. 어떤 맥주를 골라야 하죠? ㅋㅋ 여긴 맥주집이라 정말 다양한 맛의 맥주를 팔더라고요.
안쪽 주방에서 분주히 일하는 모습도 다 보이는데, 다들 마스크까지 안전하게 착용하고 요리하셔서 왠지모를 믿음이 갔어요.


술집 아니고 밥집해도 괜찮을 정도, 맛깔나는 안주들!(feat.메뉴판)

맥주 메뉴판이 많이 흔들렸네요..? ㅋㅋ 기억나는 건, 제가 코젤을 주문했는데 시나몬가루를 추가했더니 500원 더 붙어서 가격이 8,000원이었어요. 짝꿍이 주문한 안동라거는 7,500원! 10,000원 미만 금액으로 맛있는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푸드 메뉴판이에요. 찾아보니까 여긴 그냥 안주 자체가 존맛탱이래요. 특히 노가리가 그렇게 맛있다더라구요.
덮밥은 7-8천원 선, 우동은 1만원 선, 다른 메뉴들은 대부분 1-2만원 정도예요.
일단 매콤한 게 땡겨서 치킨김치우동 하나 주문했고, 노가리랑 새우튀김 5마리도 같이 주문했어요. 어차피 둘이 다 못먹을 걸 알지만 하나 포기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시나몬 코젤 / 8,000원

코젤 맥주 위에 시나몬파우더가 엄청 올라가있어요. 진하지 않은 흑맥주 코젤을 원래부터 좋아라하지만 시나몬가루랑 같이 마시니 맛이 색다르네요? 맥주 본연의 씁쓸함은 줄어들고 좀더 달달구리한 맛이 나요.

파우더가루를 너무 많이 뿌려주신 나머지 맥주가 마구 흘러버려서 ㅋㅋㅋ 물티슈로 잡고 마시기! 이건 좀 불편하더라구요. 이것만 아니었어도 맛만으로는 100점 드리는 건데. 그래도 시나몬가루 묻힌 코젤 맛은 진짜 별미였어요.

새우튀김 5피스 / 9,000원
새우튀김 10피스는 17,000원으로 더 저렴하거든요. 그래서 10피스 시키려다 너무 양이 많을 것 같아 5피스 주문했는데 아주 잘했단 생각이 들어요. 새우 크기가 엄청 커요! ㅋㅋ 이거 어디서 공수해오셨을까? 마요네즈 소스 찍어서 먹으니까 찰떡궁합이네요. 새우튀김 존맛탱 인정!

치킨 김치우동 / 7,000원
이건 매콤한 국물이 필요해서 주문해봤는데 비쥬얼 머선일? 7,000원짜리 우동치고는 너무 풍성한데요?

쫄깃한 우동면발에, 김가루에, 튼실한 치킨 세조각에 달걀까지.. 진짜 역대급으로 맛있더라구요. 완전 내 스타일! 치킨의 짠맛과 김치우동의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놀랐어요. 눅눅한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짝꿍도 우동 안에 든 치킨은 맛있다고 먹었어요. 다시 생각해도 이게 7,000원인 게 믿기지 않아요!

촉촉 노가리쌈 / 14,000원
노가리가 6-7마리정도 나오고, 땅콩, 김, 마요네즈와 간장소스가 같이 제공돼요. 가위랑 집게를 같이 주시니까 가위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먹으면 됩니다.
사실 노가리 별 기대 없었거든요. 노가리가 노가리지 뭐. 그런데 이거는 찐! 생선이 쫄깃하고 씹는맛이 있는게 찐 맥주안주예요.
가시가 얇지만 길어서 잇몸을 두 번 찌르긴 했지만 결대로 씹어먹으면 가시에 찔릴 일이 없더라구요. 이걸 늦게 터득했어요..ㅋㅋ


여기서 한시간동안 폭풍 흡입하고 맥주마시다가 나왔어요. 가격은 총 45,000원 정도 냈는데 우리가 안주를 세종류나 시켜서 그렇고 두개정도만 시켰음 3만원대였을 거예요. 비싼 편은 아니죠.
이 핫한 곳을 미리 알았음 자주 들렀을 것 같아요. 아직 안늦었으니 근방 지나갈 때 가끔 찾으려구요 :)

역대급 안주가 있는 술집 찾으시는 분들은 <플러스에이블> 방문해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