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IT 제품 리뷰

이것은 그냥 VR이 아니다! 화제의 VR게임기 오큘러스퀘스트2 언박싱, 실제 사용기 :D

by 멍군이네♥ 2021. 2. 9.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오큘러스퀘스트2 언박싱, 실제 사용기


집에 커다란 박스 하나가 도착했어요. 딱 봐도 게임기같은 박스 사이즈? 아니나다를까, 짝꿍이 그새 게임기 하나를 질렀더라구요. 최근 핫한 오큘러스퀘스트2 VR게임기를 말이죠.

집에 닌텐도 위, 플레이스테이션 모두 다 있지만 막상 시간이 없어서 둘다 게임을 안하고 있는데 또 새로운 게임기를 샀다니. 역시 얼리어답터는 다른가봅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호기심도 생겨서 같이 언박싱했어요.


오큘러스퀘스트2
/
41만원(skt 판매가)

 

페이스북이 만든 VR게임기 언박싱

오큘러스 퀘스트2는 페이스북 자회사인 오큘러스가 제작한 게임기라고 해요. 박스를 여니 뾱뾱이 안에 오큘러스 로고가 박힌 게임기 박스가 들어있었어요. 제가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준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이거 데자뷔인가요? 그래도 우리 부부가 재밌게 즐길 수 있다면야, 저는 좋습니다.

박스 앞면과 뒷면이에요. 앞면엔 머리에 끼우는 게임기 본체와 양손으로 들고 이용하는 조이스틱의 비쥬얼이 같이 표시되어있더라구요. 언뜻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상상이 잘 안되었답니다.
뒷면엔 이 게임기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간단히 적혀있어요. 피씨나 티비 모니터 없이 간단히 셋업할 수 있다고 하니,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처럼 티비 앞에 묶여있지 않아도 되겠네요. 확실히 활용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큘러스퀘스트2 구성품

박스를 열자 구성품이 보였어요. 가운데 있는 게 헤드셋. 양쪽에 있는 것들이 조이스틱입니다.

게임기 외 충전기와 케이블도 모두 들어있네요.

가장 핵심적인 것이 바로 이 헤드셋 게임기죠. 게임기 안쪽 모양이에요.

눈에 닿는 지점에 렌즈 두 개가 고정되어있는데, 이 렌즈는 자연광과 액체 클리너 접촉이 불가합니다. 렌즈를 통해 게임 가상화면을 볼 수 있으니 잘 관리해주어야 해요.
얼굴에 이 헤드셋을 쓴 후에는 화면이 선명하게 보일 때까지 렌즈를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 맞춰줍니다. 그러면 시선이 딱 또렷해지는 장면이 있을거예요.


조이스틱은 손목에 고정, 시야/공간 확보

조이스틱은 이렇게 자연스럽게 손으로 쥐어두면 되는데요, 조이스틱 이용할 때 주의할 점! 게임을 하다보면 화면이 정말 너무나 너무나 사실적이라! 조이스틱을 떨어트릴 수도 있어요. 아마 인터넷 찾아보면 정말 많은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저도 게임하다가 가상화면 속 탁자 위에 조이스틱을 내려놓는다며.. 실제 바닥에 떨어트리기도 했답니다. 그러니 조이스틱에 달린 스트랩을 꼭 손목에 걸어주세요.

조이스틱을 스트랩에 낀 후, 게임기의 전원을 누른다음 머리에 고정시켜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준비가 완료된 겁니다. 물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넉넉한 공간도 확보되어야 해요. 몸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이죠. 저도 머리에 헤드셋을 고정하고 게임을 시작했어요.


선명함이 다르다, VR 게임 '비트세이버'

 

게임기를 장착하곤 정말 놀랐어요. VR이 엄청 리얼하더라구요. 이렇게 영상기술이 발전한 지는 꿈에도 몰랐어요! 제가 처음에 도전한 게임은 비트세이버. DDR게임(너무 세대인증인가요..ㅋㅋ)처럼 다가오는 블럭을 리듬에 맞춰 쳐내는 게임입니다. 재밌긴 한데 왜때문에 짝꿍은 모든 퀘스트를 다 깨고 저는 주간에 fail 뜨고 난리.. 리듬감각이 없나봐요. 그래도 너무 리얼해서 진짜 재밌게 즐겼어요.요즘 인기가 많다는 탁구게임도 해봤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음악이 나오는 비트세이버가 더 재밌더라구요. :D


모든 게임기는 다 만져봐야 하는 신랑과 달리 저는 게임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큘러스 퀘스트2는 화면도 리얼하고 게임도 재밌어서 신나게 갖고 놀았답니다. 영상 플레이도 되더라구요?! 마치 영화관처럼 가상현실이 펼쳐지고, 영화나 드라마가 가상의 영화관 속 스크린에서 플레이되어요. 여러모로 신기한 기능이 많았어요.

 

망설이시는 분들은 꼭 <오큘러스 퀘스트 2> 구매해보세요. VR의 신세계가 열릴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