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홈, 가전 제품 리뷰

네스프레소 버츄어플러스 개봉기+첫세척 후기, 이 좋은 걸 왜 이제 샀지

by 멍군이네♥ 2021. 7. 2.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네스프레소 버츄어플러스 개봉기, 첫세척 후기


원래 우리 부부는 드롱기 수동 커피머신을 사용했어요. 그런데 커피 한 잔 뽑을 때마다 물붓고, 커피넣고, 샷 추출하는 과정을 직접 하는 일이 생각보다 귀찮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고..

그런데 이 불편함을 이기지 못한 짝꿍이 어느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사왔어요. 우유를 데우는 에어로치노, 캡슐 등도 잔뜩 세트로 구입했더라구요. 저는 예전에 살까말까 엄청 고민했던 사람으로서, 짝꿍에게 말은 안했지만 급 설렜습니다..ㅋㅋㅋ 그럼 신나는 커피머신 개봉기 시작해볼게요 :)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 심플한 화이트 모델

29만원 선

집에 도착한 네스프레소 박스들. 네스프레소 브랜드는 로고마저 참 고급스럽네요 :) 박스만 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얼른 열어보고싶었지만 짝꿍이 퇴근하고 올 때까지 얌전히 기다렸어요.

버츄오플러스 박스예요. 시리얼넘버는 가렸습니다 ㅋㅋ
요 커피머신은 둥글둥글한 디자인이 포인트예요. 모서리도 각지지 않고 동글동글, 물통이나 받침대도 동글동글. 요런 귀여운 디자인에 끌렸답니다 :)
색상은 화이트인데요, 완전 화이트라기보다 크림이 조금 섞인 화이트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색상입니다.

언박싱 중. 구성품이 워낙 많다보니 스티로폼도 많고 제거해야 할 박스도 많네요.

한참 벗겨내니 드디어 커피머신 본체와 물통 윗면이 보였어요. 밀크색 본체 엄청 예쁩니다 :)

구성품이에요. 커피머신 본체, 머신 뒤쪽에 끼는 물통, 머신 밑에 받치는 받침대, 커피캡슐 샘플박스, 그리고 각종 설명서. 비교적 간단하죠?


커피머신 설치 방법
1. 커피머신 받침대 끼우기

가장먼저 커피머신에 받침대를 끼웁니다.

짝꿍이 처음엔 매끈한 면이 위로 보이도록 끼웠는데, 잘못 끼운 거였네요? ㅎㅎ

받침대를 뒤집어서 벌집모양의 무늬가 위로 가게 딸깍 끼우면 받침대 조립 끝입니다. 쉽죠?

 

2. 물통 끼우기

다음은 물통 조립이에요. 물통 겉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제거한 뒤 머신 뒷면에 있는 홈에 맞춰 물통을 끼워줍니다. 이렇게 조립하면 커피머신 만들기는 끝이에요.


커피캡슐 샘플박스 개봉기

 

이번엔 같이 딸려온 캡슐박스를 오픈해볼게요.

고급진 네스프레소 박스 +_+

열두가지 캡슐이 하나씩 들어있어요. 위쪽엔 네스프레소에서 출시한 커피캡슐 종류가 자세하게 소개되어있구요.
색깔이 다양해서 소장욕구 뿜뿜이네요 ㅎㅎ


네스프레소 캡슐 크기를 비교해보면, 높이가 어떤 건 높고 어떤 건 낮아요. 커피 종류마다 이렇게 높이 자체가 다르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캡슐마다 가장자리에 있는 바코드가 조금씩 다르게 생겼는데요, 버츄오 플러스에 이 캡슐을 넣으면 머신이 바코드를 읽고 각 캡슐에 적정한 양의 물을 뽑아 샷을 추출해준다고 합니다. 버츄오 플러스의 특징이에요. 엄청 똑똑한 머신이네요 :)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 세척방법

 

본격적으로 커피머신을 사용하기 전, 기계 전체를 세척해줘야 한답니다.

 

물통에 물을 가득 붓고 콘센트를 연결한 뒤,
물 500ml 정도 들어갈 그릇이나 컵을 받침대 위에 놓아주세요.
다음 머신의 전원버튼을 2초 안에 빠르게 세 번 눌러서 세척모드를 활성화하세요.
그리고 2분 정도 기다리면 린싱이 시작됩니다. 5분 정도 기다리면 끝나요.

세척중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세척 후에는 제가 좋아하는 아메리카노를 만들어봤어요.

커피머신 사용법은, 머신 헤드를 위로 연 뒤 캡슐을 넣고 다시 헤드를 닫아주세요. 그리고 전원을 누르면 머신이 알아서 캡슐커피와 적당한 양의 물을 내려줍니다 :) 이렇게 커피만들기 편한 버츄오플러스, 왜 이제야 샀는지 모르겠어요.

 

다음번엔 같이 구매한 에어로치노 등을 포스팅해볼게요. 전 오늘도 커피 한 잔 하러 갑니다! 헤헤 :D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