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홈, 가전 제품 리뷰

(내돈내산) 청소업체 <클린앤제이> 이사 청소 맡긴 리얼 후기 - 34평 아파트

by 멍군이네♥ 2023. 1. 20.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클린앤제이 이사 청소(내돈내산)


우리가 보유한 집에 세 들어 살던 분이 나가시고, 새로운 세입자는 구해지지 않은 상황. 비어있는 집을 그냥 두기는 아까워서 내부 인테리어를 새로 하기로 했다.
우리 아파트는 34평. 샷시는 제외하고 도배, 장판, 싱크대, 신발장 등 전체적으로 손을 쭉 보았고, 화장실 두 개도 싹 공사했다. 3주에 걸쳐 인테리어는 예쁘게 되었지만, 아쉽게도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아 그 예쁜 모습이 잘 드러나지 않았다. 그래서 기왕 돈을 들이는 김에 청소까지 하기로 했다!


청소업체 고르기는 너무 어려워!

 

1. 가장 먼저 부동산에 전화해서 청소업체 리스트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부동산 사장님이 명함을 몇 개 보내주셔서 인터넷으로 후기를 검색해보았는데 세상에, 하나같이 후기가 별로더라. 가격은 비싼데 청소는 완전 대충한다, 불친절하다 등 온갖 악평이 다 몰려있었다.


2. 인터넷 후기만 믿을수는 없지. 직접 업체에 전화를 해봤다. 그런데 친절한 곳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34평 기준 50만원 선), 싼 곳은 불친절했다.
어떤 곳은 두 명이 와서 청소하는데 50만원을 내놓으란다. 아니. 아무리 인건비랑 물가가 오르면서 가격이 비싸졌다고는 하지만 34평 아파트 청소에 50만원이라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_-


3. 맘에 드는 곳을 발견하지 못해 계속 후기를 검색하던 중, <클린앤제이>라는 곳을 발견했다. 여길 이용한 블로거들은 대부분 내돈내산임에도 긍정적인 평을 했다. 
전화를 해보니 응대도 나름 전문적이고(?) 가격도 평당 11,000원으로 나쁘지 않음. 게다가 우리가 원하는 일자와 시간에 예약할 수도 있단다. 오, 여러모로 마음에 든다!


나는 더 이상 업체로 고민하고 싶지도 않고 이 업체가 가격, 서비스 면에서 가장 괜찮은 것 같아서 바로 예약을 했다. 예약금은 예약한 당일에 일부 계좌이체했다.

아, 그리고 전화하면서 외국인 말고 한국인 분들만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다. 어떤 블로거가 별도 요청을 드리면 한국인 분들만 오신다기에! 클린앤제이 이용하실 분들은 예약 시 참고하시길.


리모델링 / 인테리어 청소 후기

 

청소 전 날, 클린앤제이에서 확인차 나에게 전화를 했다. 그리고 청소하는 당일 날에도 잘 도착했다며 확인 전화를 하셨다.

청소는 네 시간 정도 소요되었고, 끝나는 시간에 맞춰 우리 부부가 방문해 청소가 잘 되었는지 컨디션을 체크했다.

아래는 청소 후기!

욕실 1. 세면대, 변기, 거울, 샤워기, 바닥공사, 타일 모두 바꾼 곳인데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서 더 예뻐졌다. 굿굿!

거실. 역시 곳곳에 때가 보이지 않도록 깨끗하게 잘 닦아주셨다. 외창은 청소 제외 영역이라 약간 지저분한 상태로 남아있지만, 어쩌겠나. 어차피 외부 창가는 계속 더러워질테니 내부만 깨끗하면 된다.

현관과 베란다. 현관 쪽 신발장도 흰색으로 맞췄는데 깔끔하게 잘 정돈해주셨고, 베란다 쪽도 완벽하게 청소해주셨다.

방들도 이정도면 아주 깔끔하다.

욕실 2. 여기도 깔끔하게 잘 닦아주심!


클린앤제이의 청소 결과는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곰팡이 제거 때문에 당일에 5만원을 더 내야 했지만, 이 부분은 방문하자마자 사진을 보내주셔서 우리가 오케이한 부분이니까 크게 문제될 것 없어보인다. 어차피 인테리어든 청소든 추가 비용 드는 건 각오해야 하니까.

폐기물은 따로 안치워주신다기에, 청소하러 오신 세 분이 정산을 마치고 나가시자마자 우리가 직접 쓰레기봉투를 사와서 청소하며 생긴 폐기물을 버렸다. 아. 이건 좀 아쉬웠다. 얼마 더 드리면 폐기물 버려주시는 업체는 어디 없을까요.

청소 업체가 여러 곳 있으면, 아무래도 그 중에서 고객 응대가 전문적이면서 친절하고 내돈내산 후기가 많은 업체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다. 청소라는 게 워낙 주관적인 영역인데다 자칫 잘못하면 돈은 돈대로 버리면서 기분만 더러울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런 면에서 클린앤제이는 서비스도 괜찮고 친절해 만족도가 높았던 업체다. 나중에 또 이용할 확률,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