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출산&육아기

서초구 보건소 유축기 무료 대여 후기! 서초모자보건지소 첫 방문 :)

by 멍군이네♥ 2023. 3. 21.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서초구 보건소 유축기 무료 대여


불과 3주 전만 해도 유축기가 뭔지도 모르던 내가 유축기 대여를 포스팅하다니.. 인생 오래살고 볼 일이다.

원래 나는 아기를 낳으면 처음에만 며칠 젖을 먹이고 분유로 갈아타거나(=초유만 먹임)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분유만 먹일 생각이었다(=완분). 그래서 모유수유를 위해 필요한 것들, 예를 들면 모유저장팩이나 유축기 등은 전혀 사지 않았었다.

하지만 태어난 아기를 보니 너무 예쁘고 모유수유 욕심도 생겨서 급하게 모유수유에 필요한 제품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서초구 보건소에서 유축기를 대여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유축기는 구매하기에 가격이 너무 비싸다. 직구해도 20만원 선?! 그런데 서초구에서 최대 2개월까지 무료로 유축기를 대여해준다니, 이런 희소식이 없음. 신나서 유축기 대여 신청을 하고 받으러 갔다.

*양재역에 있는 서초구 보건소에는 유축기 재고가 없다고 해서, 서초모자보건지소라는 곳에서 대여하기로 했다.
*온라인으로 대여 신청한 지 이틀 후에 유축기를 대여할 수 있었다. 경쟁률이 빡세거나 대여가 힘든 상황은 아닌 듯 하다.


유축기 대여는 서초모자보건지소에서

 

서초모자보건지소는 처음 가보는 곳이다. 건물에 주차를 하고 지소까지 찾아가는데 살짝 헤맸다. 안내판 좀 잘 설치해두시지..

101동 1층에 있다는데 101동 1층이 넓어서 물어물어 찾아가야 함.

건물 저 끝 쪽에 서초모자보건지소 입구가 있다. 정말 쌩뚱맞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놀랐다.

입구만 봐도 서초구 보건소보다는 훨씬 세련되고 있어보인다. 비교적 새 건물에 입주해서 그런가.

건물 입구로 들어가니 여러 시설들이 보였다. 컴퓨터도 이용하고 편하게 얘기를 나눌 수 있는 휴게 공간, 영양 키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영양키움방, 수유방,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오감놀이방 등등.

하지만 내가 갔을 때 막상 이용자들은 아무도 없었고 센터 안엔 나 뿐이었다. 그러다보니 앉아있던 모든 직원들이 나에게 안내해주려고 동시에 일어나셨다는..

센터 안에 들어가 신분증을 보여드리면, 직원 분이 온라인 예약 내역을 확인한 후 유축기 세트를 건네 주신다. 유축기 모델은 메델라 스윙. 조리원에서 쓰던 유축기와 동일한 제품이다.

본체는 대여품이라 나중에 잘 반납해야 하고, 유축할 때 필요한 부속품인 깔때기, 연결선은 새 제품으로 무료로 주시기 때문에 반납할 필요가 없다.

기본 대여 기간은 한 달. 연장을 신청하면 한 달 더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몸이 따라준다면 두 달 정도 모유수유를 할 예정이라 대여기간이 딱 알맞은 것 같다.
유축기 본체는 콘센트를 연결해서 쓸 수도 있고, 건전지를 넣어서 쓸 수도 있다. 나는 집에서 이방 저방 돌아다니면서 유축을 할 예정이라,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고 있다.


조리원에서 쓰던 유축기랑 같은 브랜드이지만 유축기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 참 좋은 스윙 메델라 유축기. 덕분에 집에서도 편안하게 모유수유하고 있다. 출산율이 적은 요즘 이렇게라도 정부, 지자체 지원 사업에 참여해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좋다. 많은 분들이 알고 알차게 이용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