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삶는 방법 공유 :)

by 멍군이네♥ 2020. 12. 27.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감자 맛있게 삶는 방법 공유


처음으로 혼자 감자를 삶아 먹어봤어요. 감자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직접 삶는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ㅋㅋ
저는 가장 전통적인 방법으로 감자를 삶았어요. 냄비에 물 넣고 감자넣고 30분 이상 끓이기! 삶아보니 생각보다 맛도 있고 간도 잘 뱄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는 정보겠지만, 저처럼 감자를 처음 삶아보는 분을 위해 감자 맛있게 삶는 방법 공유할게요.


1. 감자 껍질 까고 물로 씻기

 

먼저 감자를 준비해요. 감자깎이 칼로 조심조심 감자껍질을 긁어냈답니다.
싹난 감자는 독성이 있고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절대 먹으면 안된다고 해요. 한 일주일 전에 감자를 사두었는데 서서히 싹이 나려고 해서, 싹이 나지 않은 감자만 골라 껍질을 벗겼어요. 그다음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었습니다.


2. 냄비에 물과 감자 넣기

 

다음 냄비에 물과 감자를 넣어요. 물 양을 얼마나 넣어야할지 궁금하실텐데요, 물은 감자가 반 정도 잠길 만큼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3. 소금, 설탕 넣기

 

이제 감자가 맛있게 익도록 양념을 쳐줄(?) 단계예요. 감자 4개 기준 소금 1티스푼과 설탕 1/2 티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달달한 감자를 싫어해서 설탕을 1/3 티스푼정도만 넣었어요.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되 정량은 소금 1, 설당 0.5티스푼정도인 것 기억해주세요 :)


4. 35분 끓이기(10분 강불, 25분 약불)

 

이제 귀찮은 과정은 끝났어요, 감자를 삶아줄 차례입니다. 30분 이상 오랫동안 끓이는데, 초반에는 센불에 끓이다 나중에는 화력을 낮춰줘야 해요.
10분은 강한 불로 끓이고 이후는 약불로 끓여주세요.


30분쯤 지났을 때 한번 감자에 젓가락을 쑥 넣어서 젓가락이 잘 들어가는지 체크해보셔요. 젓가락이 쑥 들어가면 잘 익은 것이고, 젓가락이 잘 들어가지 않으면 아직 덜 익은 것이랍니다.
이 때 냄비에 물이 거의 없으면 물을 조금 더 보충해주세요. 저는 티비보느라 물보충 없이 그냥 주구장창 끓였더니.. 뚜껑 열어보니까 냄비가 탔더라구요. 역시 초보는 초보인가봐요 하하하ㅋㅋ


젓가락이 쑥 들어가는 걸 보니 다 익은듯 해서 감자를 꺼냈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서 사진이 좀 뿌옇게 나왔어요. 네 알을 삶았는데 모두 다 맛있게 익었더라구요.

냄비는 탔지만 다행히도 감자는 데미지가 크지 않았다는 것! 다음에는 물을 중간에 좀 더 부어서 물이 쪼그라들고 냄비가 타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감자 안쪽 면이랍니다. 정말 포슬포슬해보이죠? 튀긴감자, 구운감자, 버터에 구운 감자 다 맛있지만, 제 입맛엔 역시 갓 삶은 감자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설탕과 소금을 넣어서 그런지 감자에 간이 아주 맛있게 잘 뱄더라구요. 다른 걸 바르거나 찍어먹을 필요가 전혀 없을 정도로요 :)



이제 감자 삶는 법을 마스터했으니 이제 마트가면 감자 한봉지씩 꼭 사와서 배고플 때마다 간식으로 삶아먹으려구요. 혹시 더 좋은 방법이나 레시피 알고계시면 공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