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초간단 레시피 / 에그치즈토스트 만드는 방법, 홈브런치로 딱

by 멍군이네♥ 2021. 3. 8.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초간단 에그치즈토스트 레시피


요즘 왜이렇게 허전한 구석이 있나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포스팅을 하지 않아서 그런거였어요! 뭔가를 기록하고 이웃들과 느낌을 공유하는 게 어느덧 일상의 즐거움으로 자리잡았나봅니다. 잠이 오지 않는 일요일 밤, 간만에 요리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해요.

 

오늘의 간편요리는 5분만에 뚝딱 뚝딱 만들 수 있는 에그치즈토스트. 만드는 방법이 아주아주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요리 초보인 제가 스스로 뿌듯했을 정도랍니다. 그럼 에그치즈토스트 레시피 포스팅 시작할게요!


"에그치즈토스트 만들기"

 

[재료]

- 식빵 1조각
- 달걀 2개
- 소금 한꼬집, 설탕 1t
- 슬라이스 치즈


1. 계란물 풀기+소금 한꼬집 투척

가장 먼저 계란물을 풀어줍니다. 저는 토스트 한개 기준으로 계란 두 알을 사용했어요. 노른자 흰자 구분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냥 무작정 섞었답니다. 요리 초보라 복잡한 건 못(?) 안하니까요.

때 소금도 한꼬집 넣어줬어요. 예전에 김밥전 만들면서 계란물에 소금을 넣지 않았더니 약간 맛이 비릿해지더라고요. 그 다음부턴 계란물 풀고난 후엔 꼭 소금을 넣습니다.


2. 계란물 노릇노릇 부치기

프라이팬을 달구고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계란을 부쳤어요. 몇 번 프라이팬을 태워먹은 후엔 뭔가를 부칠 때 약불-중간불로 조절한답니다. 이번에도 약불에서 계란을 부쳤더니 타지 않고 노릇노릇 잘 익더라고요.


3. 계란부침 위에 식빵 올리기

계란 가장자리가 바삭하게 익으면 식빵 하나를 계란 위에 올려주세요. 저는 넓지 않은 프라이팬에 비해 식빵이 너무 커서 ㅋㅋ 모양새가 좀 이상해졌어요. 넓은 프라이팬을 이용해야 더 예쁜 토스트가 만들어질 것 같네요.

참고로 식빵은 냉동했던 건데, 급히 해동해야 해서 전자렌지에 딱 20초만 돌렸답니다. 20초만에 보들보들한 식빵이 되니 급하게 식빵 해동할 땐 요 팁 기억해주세요.


4. 달걀+식빵세트 뒤집고 모양 만들기

다음은 토스트 모양을 잡아줄 차례예요. 먼저 뒤집개를 이용해 식빵과 달걀을 뒤집어주세요. 이미 빵과 달걀이 착 붙어있는 상태라 뒤집기는 어렵지 않답니다.
그 이후에는 식빵 바깥으로 빠져나온 달걀들을 식빵 안쪽으로 접어줍니다. 단순히 먹기 편하기 위함이니 크게 공들이진 않으셔도 돼요. 저는 식빵 사이즈가 너무 커서 모양내기가 좀 어렵더라고요.


5. 슬라이스치즈 얹기

이제 대망의 치즈를 얹을 타이밍. 얼마전 마트에서 사온 치즈를 계란 위에 톡 얹었어요. 팬이 뜨거우니 치즈가 살짝 녹더라고요. 그 비주얼과 냄새가 눈과 코를 자극해서 입맛이 다셔졌답니다. 


6. 설탕 1티스푼은 옵션!

마지막으로 설탕을 아주 조금 솔솔 뿌려줬어요. 요건 취향에 따라 넣으셔도,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저는 백종원 레시피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모든 음식에 설탕을 뿌려서 몸에 좋지 않을 것 같거든요. 단맛에 길들여질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 토스트는 비린맛을 잡기 위해 단 맛이 추가되어야할 것 같아서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 설탕을 솔솔 뿌렸어요. 

마지막으로 노릇노릇 구운 토스트를 뒤집개를 이용해 반 접어주면, 에그치즈토스트 완성입니다.

완성된 토스트 두 개를 포함해 브런치메뉴를 만들어봤어요. 오랜만에 홈브런치 만드니까 뿌듯하네요.

토스트를 반 잘라보니 역시나 빵, 계란, 멜티드치즈가 층층이 쌓여 맛있어보이네요. 맛도 완전 합격점!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이 적당히 느껴져 카페에서 사먹는 토스트만큼이나 맛있답니다. 짝꿍이 농담처럼 밖에서 사온 것 아니냐고 말했는데 듣고 기분 좋더라고요 :) 아주 빠른 시간 내에 쉽게 만든 것 치고는 맛도 모양새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에그치즈토스트는 최근 만든 브런치 중 가장 성공적인 메뉴예요. 아주 빠른 시간에 맛있는 메뉴를 만들 수 있다니, 굳이 카페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앞으로도 자주 이 토스트를 만들어먹을 예정입니다.

10분도 채 되지 않는 간편한 레시피로 홈브런치를 즐겨보는 것은 어떠세요? 이상, 초간단 에그치즈토스트 레시피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