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아이들 간편 반찬 추천, <더 건강한 통오리 오븐구이> 에어프라이어 조리도 OK

by 멍군이네♥ 2021. 5. 14.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더 건강한 통오리 오븐구이>


예전에 마트에서 사둔 통오리 오븐구이!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길래 냉장고에서 꺼내서 조리해봤어요. 오리고기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요 제품은 처음 조리해보는거라 맛이 어떨지 기대되더라구요.


더 건강한 통오리 오븐구이

400g (200g x 2팩)

1만원 선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에서 만들었어요. 요즘 CJ 제품을 많이 사다먹는 것 같네요. 400g 이 두 팩에 나뉘어 들어있고, 한 팩은 1인용이에요. 오리반찬만 먹는 게 아니고 다양한 반찬을 곁들여드실거라면, 그냥 한끼에 한팩씩 만들어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200g 당 칼로리는 460kcal. 밥반찬치고는 무난하죠?
무항생제 국산 오리로 만들었다네요. 요즘은 하도 흉흉한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다보니 대기업 제품을 더 찾게 돼요. 적어도 원료와 만드는 과정을 다른 곳보단 철저하게 관리하니까요.

비닐을 뜯으면 이렇게 두 팩이 나와요. 딱 먹기좋게 나뉘어있네요. 투명한 부분으로 안쪽 고기 상태도 볼 수 있고요.


더 건강한 통오리 오븐구이 조리법

 

- 에어프라이어: 180도 8분!
- 팬: 약불->중불로 5-7분 팬조리!

우리 부부는 무조건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요. 팬요리는 직접 굽기 너무 귀찮네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봉투를 깔고 오리 슬라이스를 하나씩 펼쳐눕혔어요. 팩 안에 오리고기가 이미 슬라이스되어있기 때문에 별도로 칼질할 필요 없어요~ 편리하죠? :)
저는 따로 간도 안하고 이상태 그대로 180도에 8분 돌렸어요. 에어프라이어를 대용량으로 바꾸니까 너무 좋네요 ㅋㅋ

8분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오리를 꺼냈어요. 세상에, 중간에 뒤집어주는 과정도 없었는데 아래위, 앞뒤가 아주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네요! 심지어 조금도 타지 않았음ㅋㅋ 지금까지 고기 구운 것 중 가장 조리가 잘 된 것 같아요.

바로 접시에 답아 반찬으로 내왔어요. 기름이 쪽 빠져서 더 담백한 것 같아요.

맛은 뭐 굉장히 대중적인 오리고기반찬 맛입니다. 오리 특유의 잡내? 누린내는 당연히 나지 않고, 기름기가 적어 느끼하지 않아요. 아주 맛있어요.

이날 우리 부부는 이 반찬에 별다른 반찬 몇가지만 추가해서 간단히 먹었답니다. 짝꿍이 맛있다고 엄청 잘먹더라구요. ^^


저는 찌개, 국보다도 반찬 만드는 게 가장 귀찮더라구요. 반찬을 하나만 만들어도 손이 되게 많이 가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 제품은 아주 편리하네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맛있는 반찬이 뚝딱 생기니까요!

맛도 좋고 조리도 간편하니, 앞으로 집에 쟁여두고 땡길 때마다 만들어먹어야겠습니다. 맵고 짜지 않아 아이들 반찬으로도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