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해물찜과 갈비찜이 있는 든든한 한상, 음식점 <인기명> 다녀온 리얼 후기

by 멍군이네♥ 2021. 6. 30.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인기명 다녀온 리얼 후기


동네에 유명한 음식점 <인기명>이 생겼어요. 원래부터 있었지만 리모델링한 것이라네요?

짝꿍은 회식 때 인기명 다른 지점을 여러 차례 갔었다고 해요. 하지만 찜요릴 엄청 좋아하는 저는 막상 간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작정하고 저녁식사 겸 짝꿍과 <인기명>에 들렀습니다. 저희 지점은 오후 5시부터 저녁타임 오픈이라고 해서 시간맞춰 갔어요. 지점마다 브레이크타임이 다르니 운영시간 미리 체크하셔요~


인기명, 술집과 밥집 사이

음식점과 테이블은 생각보다 청결하더라구요. 왠지 술집이라서 시끌벅적하고 테이블은 끈적거릴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가게 인테리어와 컨디션 등은 기대 이상입니다. 직원 두 분도 친절하셨어요.


<인기명> 메뉴

메뉴판을 보니 조갈찜, 조개찜 코스가 메인이고, 여기에 사리나 사이드메뉴를 추가 주문해 먹는 것 같아요.

 

저는 조갈찜을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갈비가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주변 테이블도 조갈찜을 유독 많이 주문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가장 시그니처 메뉴라 그렇겠죠?
조갈찜 2인 세트는 59,000원입니다. 문어숙회, 오징어튀김, 샐러드, 백김치+깻잎절임이 포함되어있어요.


조갈찜 2인 세트, 셋이 먹어도 될 푸짐한 양

먼저 밑반찬이 깔렸어요. 백김치, 깻잎, 샐러드. 이것 하나하나가 세트메뉴 구성품이라고 되어있던데, 에이. 인간적으로 이건 메뉴가 아니라 반찬이죠 ㅋㅋ
백김치는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아주 깨끗하고 담백한 맛. 깻잎도 적당히 간이 배어 맛있었답니다.

소스는 크게 세가지예요. 이게 제대로된 소스다! 라고 느끼진 않았으니 맛은 그저 그랬던 걸로! 그래도 이렇게 소스가 여러가지면 골라먹는 즐거움이 있어 좋아요.

문어숙회가 가장 먼저 제공됐는데요, 문어가 쫀득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그렇다고 엄청 쫄깃한 정도는 아니고 그냥 평타 수준이에요.

오징어튀김은 맛없을 수 없는 메뉴죠. 머스터드같은 소스가 이미 뿌려져있어 이대로 입에 직행! 맛있는데, 튀김옷이 두껍고 간과 소스맛이 강해요. 간은 좀 덜어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조갈찜 / 59,000원(2인세트)
드디어 본메뉴가 나왔습니다. 비쥬얼 보세요. 엄청나죠? 저 이거 사진 엄청 열심히 찍었더니 직원분이 눈치보실 정도..ㅋㅋ

팬에 전복, 조개, 오징어같은 해산물도 가득하고, 갈비도 있어요. 부추, 호박, 떡, 대추, 브로콜리.. 재료가 정말 다양하네요 :)

오른쪽에 있는 갈비코너예요. 갈비대가 엄청 튼실하네요. 살도 많이 붙어있구요.

갈비코너 안에는 당면이랑 떡도 들어있어요. 따로 사이드를 주문하실 필요 없음! 한참 끓인다음 국물맛이 밴 당면, 떡을 먹으면 아주 맛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여긴 왼쪽에 있는 해산물코너. 조개도 종류별로 다 있고, 버섯같은 채소도 들어있어요. 정말 구성 하나는 인정합니다.

직원이 오징어와 갈비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줬어요. 이제 슬슬 끓여서 맛 볼 차례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일단 양이 너무 많아서 우리둘이 배불리 먹고도 많이 남겼어요. 성인 세 분이 2인세트 주문하고 사이드 하나만 더 시키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맛은 갈비코너의 경우 국물이 적당히 달달하고 짭짤, 매콤하다보니 고기 뿐 아니라 떡, 당면 등 사리들도 엄청 맛있었어요. 고기도 양 자체는 많지 않지만 맛있더라구요. 질 좋은 것 서비스하시나봐요.
해산물 육수은 좀 담백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해산물 재료 본연의 맛이 잘 느껴졌어요.

고기가 매콤하고 자극적일 땐 해산물을 먹으면서 맛을 중화하고, 해산물이 느끼할 땐 고기를 먹으면서 맛을 중화하고. 두가지 찜요리의 콤비네이션이 훌륭했다고 생각돼요 :)



솔직히 가격은 좀 있지만 우리 부부는 가끔 생각날 때 인기명을 찾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해산물과 고기 모두 즐기고 싶으실 땐 인기명에서 복합 찜요리 드셔보셔요, 만족하실겁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