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초간단 간편 요리! 냉동김치만두로 만드는 김치떡만두국 레시피, 냉파요리로 딱❤️

by 멍군이네♥ 2021. 9. 5.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냉동김치만두로 만드는 김치떡만두국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든 김치떡만두국!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급히 만들어봤는데 손님들이 맛있게 드셔주셔서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오늘은 기록 겸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할게요!


김치떡만두국 레시피
재료

양파 1/2개
멸치육수
김치만두 8알
물 900l
떡 한 줌
대파 조금
진간장 1.5T
달걀 1개



요리 전 준비해주세요! 양파 썰기, 떡 불리기

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더 작게 썰기 귀찮아서 그냥 크게 크게 썰었습니다.

떡은 찬물에 불려주세요. 저는 말랑말랑한 떡을 좋아해서 늘 찬물에 불린 다음 요리에 쓴답니다.


김치떡만두국 요리법!

 

1. 냄비에 물, 멸치육수팩 넣고 육수 내기


가장 먼저 멸치육수를 만들 거예요. 저는 멸치육수팩과 물을 넣고 10분 정도 팔팔 끓였어요. 이제 시원한 멸치 맛이 우러나겠죠?


2. 김치만두, 떡, 양파, 파 넣고 끓이기


다음으로 김치만두를 넣을거예요. 저는 비비고 김치만두를 한번 사봤습니다.

원래 해동한 뒤 끓이는 게 정석인게 전 그냥 이대로 냄비에 투하했어요. 자연 해동 유도..

비비고 작은 봉지에 만두 여덟 알이 들어있더라구요. ^^ 몽땅 넣었어요.

다음 육수팩을 꺼내고 미리 썰어둔 양파, 대파를 모두 넣었어요.

불린 떡도 올리구요! 온갖 재료가 다 들어갔으니 이젠 팔팔 끓이면서 간을 맞출 일만 남았네요 :)


3. 간장, 소금으로 간 맞추기

이제 마지막 단계예요. 만두가 빨간색을 띄며 익고 양파색이 투명해지면 간을 맞춰줍니다. 저는 짜지 않게 먹는 편이고 만두에서 이미 짠 맛이 날 것 같아서 간장을 1.5큰술 넣었어요. 입맛에 따라 소금이나 간장 추가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계란 하나 풀어 휘리릭 섞으면 김치떡만둣국 완성입니다 :)


레시피 진짜 간단하죠? 진짜 라면 끓이는 수준으로 만들기 쉽고, 맛도 괜찮아요.

여러가지의 반찬을 만들기 귀찮을 때,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만두 있으면 맛있고 담백한 김치떡만둣국 한 번 만들어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