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교촌 허니콤보 맛 나는 간편 닭봉구이 레시피 공유!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윙요리 :D

by 멍군이네♥ 2021. 9. 6.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교촌 허니콤보 맛 나는 간편 닭봉구이 레시피


교촌치킨 다들 좋아하시죠? 저는 그중에서도 허니콤보 맛을 제일 좋아해요. 달달하면서도 바삭거리는 것이 딱 제입맛에 맞는 메뉴거든요.
오늘은 이 허니콤보와 똑같은 맛이 나는 닭봉구이 요리법을 포스팅해볼게요. 제가 요린이기에 이번 요리도 레시피가 꽤 간단하답니다.

 

재료

닭봉(닭날개)
진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마늘 2스푼

 

교촌치킨 맛 나는 윙 만들기

 

1. 닭봉 양념하고 에어프라이어 굽기

 

먼저 냉동실에 있는 닭봉을 꺼내 해동한 다음, 소금이랑 후추를 톡톡 뿌려줍니다. 카레가루를 같이 뿌려주셔도 좋아요.
다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닭봉을 180도에 25분 구워주세요. 기기마다 성능이 다르니 속까지 잘 익도록 시간 설정해주시구요.


2. 양념장 만들기

닭봉이 맛있게 구워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진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마늘 2스푼을 잘 섞어줍니다.

참고로 다 아시겠지만 스푼은 큰술 기준이에요.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숟가락에 다진 마늘을 산더미처럼 쌓아 부었습니다.

 

3. 닭봉 프라이팬에 굽고 양념장 뿌려 익히기

다음은 마지막 단계인데요(벌써?),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낸 닭봉을 넣어 중불에 열심히 구워줍니다. 팬에 눌러붙지 않도록 잘 뒤집어주세요.

다음, 준비해둔 양념장을 닭봉 위에 부어줍니다. 소스가 팬에 뭉쳐있으면 타니까 소스가 고기에 잘 묻도록 계속 닭봉을 굴려주세요. 5분 정도 계속 구우면 교촌치킨 맛 나는 닭봉 요리 완성입니다! 엄청 쉽죠?

짠~ 제가 만든 닭봉구이예요. 역시 파란색은 식욕을 떨어트리는 컬러인가봐요. 분명 엄청 맛있었는데 왜 사진으론 안맛있어보이지..?

요거 짝꿍도 맛있다고 진짜 교촌 소스 아니냐고 칭찬하더라구요. 약간 영업용 멘트일 수 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어..ㅋㅋㅋ

 

빠르고 간편하게 윙 요리 해보고 싶으신 분은 요 레시피 따라해서 간장구이 만들어보세요. 추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