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간편하고 손쉽게 소고기 떡국 만드는 법! 재료/레시피 공유

by 멍군이네♥ 2020. 1. 23.
반응형

손쉽게 소고기 떡국 만드는 법


 
신정을 맞아 내인생 처음으로 도전해본 소고기 떡국.
요즘 몇가지 요리를 해보면서 자신감이 슬슬 올라오던 중이었는데, 떡국을 만들어먹고나니 자신감이 훨씬 더 높아졌다. 너무 맛있었으니까!
이번에 만든 떡국은 맑기보다는 전반적으로 고기 맛이 진하다. 우리 부부가 의도했던 바이기도 하다. 
이런 떡국을 좋아하신다면 레서피 참고해도 좋을 듯 하다.
요리 초보도 손쉽게 끓일 수 있는 떡국 요리 후기 :)

 

 
*소요 시간: 30분
*재료: 떡국, 국거리 고기,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계란, 대파, 김, 만두(선택)
*만드는 법 요약 ㅣ 밑간한 고기를 볶고, 떡과 물을 넣어 끓임 

 

 

1. 소고기 밑간하기

 
고기는 밑간을 한다. 
냉동고에 있던 국거리 고기를 꺼내 해동시키고, 국간장(1스푼)과 다진마늘(1스푼)을 넣어 조물조물 간해주었다. 이렇게 고기 밑간을 먼저 하면 잡내를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아직은 요리 초보라서 그런지 위생장갑끼고 조물조물 밑간하는 과정이 재밌다.
 

 

2. 떡 불리기

떡은 찬물에 담가 불린다. 쫄깃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려면 이 과정은 필수!
가끔 떡을 잘못 사면 떡국을 해도 그렇게 맛없을 수가 없다. 이번 떡은 비싼 돈 주고 주문해서 그런지 성공적이었다. 
 

 

3. 소고기 볶기

재료가 준비되면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밑간한 고기를 넣어 볶아준다. 찾아보니 고기 기름을 먼저 내는 게 백종원 떡국 레시피의 핵심이라고 한다.
이 때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기 시작한다. 고기 색이 약간 변할 때까지 꾸준히 구워주면 이 단계도 끝!
 

 

4. 물, 떡 넣어 끓이기

고기를 볶고 나면 물 800리터 정도와 떡국떡을 넣어 같이 끓여준다
우리는 여기에 한가지 재료를 더 넣기로 했다. 바로 냉동만두! 
만두를 넣으면 떡국 국물이 더 걸쭉해지고 씹는 맛이 좋다. 물론 작은 만두가 더 나았겠지만 아쉬운대로 우리집 냉장고에 있는 큰 만두를 넣었다.

 

 

5. 떡국 간하기

 
우리는 간장으로만 맛을 냈지만, 소금을 넣어 밸런싱해도 괜찮다우리는 너무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서 간장은 밥숫가락 기준 1.5스푼만 넣었다.
국간장을 넣으면 떡국 특유의 흰 색은 기대할 수 없다. 약간 베이지색의 노란빛을 띄는 떡국이 된다. 하지만 우리 부부에겐 맛이 더 중요하다.
 
 
떡이 익어갈 때쯤 대파, 계란을 넣고 김을 올려 보글보글 더 끓이면 소고기 맛 가득한 떡국 완성!
 
 
그릇에 담아 먹어봤더니 맛도 깊고 고기맛이 풍부해 내가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딱 그 떡국 맛이 난다. 떡 식감도 맛있고 국물 간도 적당하다.  이제 설 때는 이 레시피 그대로 가야겠다. 

 

 

 

요리를 어려워하는, 손쉬운 레시피 찾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