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유료 법률 서비스 <로톡> 내돈내산 리얼 이용 후기, 저렴하게 법률 상담 받기 좋네

by 멍군이네♥ 2023. 2. 10.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유료 법률 서비스 <로톡> 내돈내산 이용 후기

 

로톡 서비스 이용 계기

 

안녕하세요, 멍군부부입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 지하철역에는 <로톡> 광고가 엄청나게 붙어있어요. 눈만 돌리면 로톡, 로톡.. 덕분에 로톡이 간단히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구나, 까지는 인지하게 됐죠. 하지만 직접 서비스를 이용할 일은 딱히 없었어요.

그런데 얼마 전 <로톡>을 실제로 사용할 일이 생겼답니다. 부동산 계약 관련 건으로요! 좋은 부동산 매물 하나를 찾아서 매수하려고 등기부등본을 떼봤더니 근저당이 너무 과하게 설정되어있더라구요. 근저당이 잡혀있는 매물은 많이 봐왔지만 이렇게 1금융, 2금융, 대부업체까지 꽉꽉 근저당잡혀있는 건 처음 봤어요.

이 매물을 사는 게 좋을지, 만약 산다면 법적 안전장치를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하다가 불현듯 로톡이 생각났죠.

일반적인 매매/전세 계약서야 제가 자주 봐와서 걱정되지 않아요. 하지만 이번처럼 특수한 경우엔 계약서 특약사항을 더 촘촘히 구성해야 하기에 혼자 힘으론 벅찼어요. 그래서 전문 법률 서비스인 <로톡>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출처: 로톡 어플 메인화면

로톡 법률서비스 이용 가격 & 방법

 

인터넷으로 <로톡> 이용 후기를 검색해보니 변호사 법률자문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구요.

15분 전화 상담은 인당 5만원 선인데,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 시 받는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50%까지도 할인받을 수 있어요. 전화 상담을 2만원 선으로 할 수 있는 것이죠. 방문 상담도 가능한데, 이 경우 자연히 금액이 더 올라갑니다.

출처: 로톡 어플

이용 방법은 간단해요.

 

- <로톡>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내가 원하는 영역에 전문성이 있는 변호사 Pick
- 상담 가능시간 선택, 상담받고 싶은 내용 기재
- 할인쿠폰 적용하여 결재

 

상담받고 싶은 내용은 글자 수 제한이 있는데, 여기에 내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추후 변호사에게 상담받을 때 서로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마치고 나면, 예약한 상담시간에 변호사가 직접 제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와요. 이 때부터 15분 내외로 전화상담이 진행되죠. 궁금한 부분을 충분히 물어본 다음 조언을 얻고 전화를 끊으면 상담은 종료됩니다.


<로톡> 실제 이용 후기

 

로톡의 장점은 제가 직접 상담받고 싶은 변호사를 고를 수 있다는 거예요. 앱 메인 화면에 전문분야별 변호사, 지역별 변호사 등이 잘 분류되어있어 선택하기 쉽더라구요. 저는 먼저 <부동산/임대차>를 클릭했습니다.

 

출처: 로톡 어플


전문 영역을 선택하면, 관련 변호사들의 이력과 프로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제 경우 학벌은 제가 졸업한 학부 학벌 이상 기준으로 필터링했어요 ㅋㅋㅋ 로스쿨 입학/졸업에 대한 내용을 대강 알기에 저만의 기준대로 학벌 필터링 완료!

그 중에서 법률 상담 경험이 많을, 경력이 많은 분들로 또 한 번 추렸고요. 여기에 이용 후기 및 추천이 많은 분 순으로 정렬하니 세 분 정도가 보이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한 명의 의견을 깊이있게 듣는 것보다 두세 명의 의견을 얕더라도 다양하게 듣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어요. 변호사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고, 전문성이나 역량도 각기 다르니까요. 그래서 변호사 세 분께 15분 전화 상담을 예약했답니다.

 

그런데 그 중 한 명은 제 의뢰 내용이 단순 검토 의견이 아닌 계약서 검토를 구하는 것 같다며, 200만원 정도를 더 주고 정식 의뢰를 하지 않는다면 이 건을 거절하겠다더라구요. 아니, 이게 무슨 계약서 검토 건이니.. 회사생활 10년 이상인 내가 그것도 구분 못할까봐? -_-

 

마인드와 애티튜드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이 변호사는 제가 취소해버렸어요. 그리고 다른 두 분과 전화 상담을 진행했죠. 

전화 상담은 각각 15분이었는데, As-is 현황을 미리 잘 전달해서 그런지 10분 정도 통화하니 궁금한 부분들이 해소되었어요. 두 분께 감사함을 표하고 통화를 종료했답니다.


내가 생각하는 장단점

 

장점.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법률 상담 받아볼 수 있음!

 

로톡에 가입하니 할인쿠폰이 계속 날아왔어요. 이용 후에도 카톡으로 감사 쿠폰이 오더라구요. 이 쿠폰을 적용하면 15분동안 내가 궁금한 점은 변호사들에게 편히 물어보면서, 고작 2만원 대의 돈만 내면 되어요.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죠? 가성비가 매우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한편으론 변호사들도 이제 돈 벌기 쉽지 않구나..라는 생각이..)

 

제가 예전에 동사무소 같은 곳에서 받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봤거든요. 그런데 여기랑은 확실히 퀄리티 차이가 나요. 무료 상담소에 있는 변호사들은 뭐랄까.. 되게 나이브하고 귀찮아하는 느낌이라면. 로톡에서 연결되는 변호사들은 이름을 걸고 하는 서비스여서 그런지 최대한 디테일하게 의견을 주었어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단점. 딱히 없음(상담시간에 맞춰 서비스가 진행되면 좋겠다..정도?)

 

단점은 딱히 없어요.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법률 상담 예약 시간에 맞춰 전화가 오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제 입장에선 전문적인 상담을 받기 위해 나름 기기도 세팅해두고 메모도 준비해두고 기다리고 있는데.. 예약시간으로부터 5분, 10분이 지나도 전화가 오지 않으니 짜증나더라구요.

 

로톡 서비스에 카톡으로 문의글을 남기자 상담자가 "간혹 전화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며 다시 시간을 세팅해주었어요.

이용 후기 블로그들을 보면 이런 경우가 왕왕 있는 것 같네요. 요 부분만 좀 더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퀄리티 높은 법률 서비스를 이렇게 저렴하고 쉽게 받아볼 수 있는 것 자체가 장점이네요.

살면서 법률 서비스를 받을 일이 많진 않더라도 가끔은 있을텐데, 그럴 때 <로톡>도 한번 이용해보셔요! 

이상 내 돈주고 직접 사용해본 <로톡> 이용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