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직장인의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사 편입기! 다른 사이버대학교보다 훨씬 좋은걸?

by 멍군이네♥ 2023. 3. 4.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직장인의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사 편입


사이버대 학사 편입을 또다시 고려하게 된 이유

 

- 우선 나는 4년제 대학을 일찌감치 졸업해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다.
- 그리고 현재 회사를 다니면서, 커리어 개발 차원에서 미국 자격증 시험을 준비 중이다.
- 미국 자격증 취득 요건 중 하나인 특정 학과의 학점 확보를 위해 사이버대학교에 편입해서 수업을 듣고 있다.
- 그런데 학점을 더 빠르게+많이 따야하는 상황이 생겨서, 다른 사이버학교에 추가 입학을 고민하게 됐다.

현재 내가 학사 편입을 해서 학점을 따고 있는 곳은 그 유명한 <서울사이버대학교>다.

예전에 편입, 수강 후기를 남긴 적이 있어서 아래 포스팅을 공유한다.

https://munggunfam.tistory.com/342

 

사이버대학교 마지막 학기 수강신청 완료:) + 공부 후기, 등록금/장학금 정보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사이버대학교 공부 후기, 등록금/장학금 정보 안녕하세요, 멍군부부입니다. ^^ 요즘 너무 먹는 포스팅만 한 것 같아서 오랜만에 일상 포스팅 하나 남기려고 해요. 제 이웃분

munggunfam.tistory.com


왜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했나?

 

추가적으로 어느 사이버대에 편입을 해야 할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다. 고려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방통대, 학점은행.. 학사 학점을 취득하기 위한 온라인 기반의 대학교는 매우 다양하다. 이 중 현재 수강 중인 서울사이버대를 제외한 다른 곳 하나를 선택하기가 쉽진 않았다. 그래서 주변에 자기계발하는 친구들이 주로 공부한다는 고려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로 후보군을 추린 다음 비용과 커리큘럼을 비교해보기 시작했다.


 

비용 -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더 저렴

 

한 학기 18학점을 듣는다고 가정할 경우, 고려사이버대와 서울디지털대 등록금은 거의 비슷하다. 130-140만원 선. 그런데 장학금이 좀 다르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첫 학기는 학비가 40% 감면되어 80만원 정도에 18학점을 수강할 수 있다.

 

커리큘럼 -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더 명확

 

나에게는 첫 학기 개설 과목명을 확인하는 일이 매우 필요했다. 내가 아직까지 듣지 않은 과목만 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래서 편입 지원서 작성 전에, 두 학교에 전화를 걸어 첫 학기에 어떤 과목이 개설되는지 & 홈페이지에 표시된 개설 강의 리스트에서 변경사항은 없는지 문의했다.
내가 문의할 때는 이미 재학생 수강신청이 며칠 안 남은 때여서, 강의 리스트가 거의 확정됐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고려사이버대는 “현재 게시된 과목리스트로부터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다” 라고 답변했고,
서울디지털대는 “현재 게시된 과목리스트가 최종이다” 라고 답변했다.
이 때! 서울디지털대 편입으로 마음이 99% 기울었다.

 

편입 절차 -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더 간편

 

서울디지털대 편입 절차는 갱장히 간편했다. 우선 다른 학교처럼 구구절절 학업계획서나 자기소개서를 쓸 필요가 없었다. 아주 짧게 지원 동기만 작성하면 끝!
게다가 개인정보 입력 항목도 아주 간단했고, 며칠 뒤 합격 통보, 며칠 뒤 등록금 지불 안내가 왔다. 아, 정말 너무 편해.


아직까지 수업 퀄리티는 잘 모르겠다. 수업을 들어보지 않았고 3/2 개강 예정이니까. 하지만 지원자 입장에서 시스템이 매우 간편하고 학비가 저렴한데다 문의사항에 대한 대응이 즉각적인 것은 아주아주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육아휴직 기간동안 열심히 수업 들어야지! ❤️

출처: unsplas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