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멍군이네 포스팅이 다음 메인화면에 소개되었어요! (+티스토리 운영방향 고민)

by 멍군이네♥ 2023. 2. 1.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멍군이네 포스팅 메인화면 등재!


메인화면에 포스트 노출되다!

 

가끔 제가 티스토리에 올린 포스트가 다음 메인화면에 노출되는데요. 어제도 오랜만에 메인에 걸렸습니다! :)
이번에 메인화면에 걸린 포스트는 얼마 전 작성한 한식집 <설마중> 소개글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munggunfam.tistory.com/555

 

가족 모임 상견례 땐 여기, 양재 분위기 좋은 한정식 맛집 <설마중>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양재 한정식 맛집 양재 부근에서 한정식 맛집으로 입소문이 꽤 난 음식점 . 주차도 편하고(제일 중요) 룸도 있는데다 음식까지 맛있어서 가족 단위의 사람들, 상견례를 하

munggunfam.tistory.com


어제 티스토리 조회수가 갑자기 증가하길래, 이게 뭐지? 싶어서 유입 루트를 봤더니..유입 루트에  www.daum.net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이 말인 즉슨 다음 메인화면 어딘가에 제 글이 노출되었다는 것.
Pc, 모바일로 다음 메인화면을 찾아본 결과 <홈&쿠킹> 섹션에 걸린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대문짝만하게 걸린 것은 아니고, 구석에 살짝 걸렸네요 ㅋㅋ

지금 멍군이네는, 티스토리 운영 방향 고민 중

 

요즘들어 티스토리 운영 방향에 대한 고민이 좀 많았어요. 2년 조금 넘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이웃도 많이 생기고 수익도 얻었지만, 이게 최선인가? 싶은 생각이 늘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블로그 컨셉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맛집, 결혼준비, 여행 등 여러 영역의 포스팅을 복합적으로 올리다보니 블로그 정체성이 불분명해보이기도 했고요. 최근에 네이버 유입이 많았는데, 만약 네이버에서 정책을 바꾸면 제 방문자는 힘없이 줄어들테니 뭔가 비상시 대비책을 만들어둬야 하는건 아닌가 싶었어요.

티스토리를 컨셉에 따라 여러 개 나눠 만든 다음 글을 옮길까?
아니면 다시 네이버 블로그로 갈아탈까?
등등 여러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죠.

그러던 와중에 갑자기 방문자 수 증가율이 높아지고, 메인에도 여러 차례 포스트가 걸리게 됐어요.
그러다보니 다시 힘을 얻게 되면서

티스토리를 버리지 말자, (=네이버 블로그로 갈아타지 말자)
대신 메인에 자주 노출되는 <홈&쿠킹> 카테고리 포스팅을 더 많이 생산하자,
라는 쪽으로 방향성이 정리되고 있네요. :)

현재 이 블로그에 올린 포스트 개수가 약 560개 정도인데요. 일단 포스트수 1,000개까지는 열심히 올려볼 예정입니다.

포스트수가 1,000개 정도 쌓이는 때가 되면 또 방향성을 재점검하게 되겠지요?

앞으로도 양질의 포스트를 열심히 올려야겠어요.

글 읽어주시는 이웃님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