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비언유주얼”에서 언유주얼한 경험을! 오감 만족하는 트렌디 레스토랑 <비언유주얼>

by 멍군이네♥ 2023. 4. 25.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강남 트렌디한 레스토랑 <비언유주얼>


친구들 인스타그램에 자주 뜨던 <비언유주얼>. 굉장히 특이해보여서 눈여겨보다가 이번 기념일 때 드디어 방문해봤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만족도는 매우 높다.
룸에서 우리끼리 식사할 수 있고, 퀄리티 괜찮은 코스요리를 다양한 시각적효과와 더불어 재밌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어서, 오랜만에 아주 즐겁고 의미있게 식사하고 왔다. :)


비언유주얼
주차는 레스토랑 앞 or 인근 공영주차장

 

많은 강남권 레스토랑이 그렇듯 여기도 주차는 헬이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몇 대 되지 않는다.
근처 유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레스토랑 측에서 두 시간 정도를 지원해주는데, 그냥 식사 금액에서 1만원을 제해준다. 참고로 유료 주차장을 두 시간 이용하면 만원이 조금 넘는 주차비를 내야 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론 두 시간동안 식사할 경우 내 돈을 얼마라도 지불하는 셈이 된다. 우리는 전기차라서 50% 할인을 받았지만.

비언유주얼 앞 주차장. 공간이 협소하다.

레스토랑 간판은 벽에 붙어있는 사인으로 대체된다. 간판이 특이해서 그런가, 왠지모르게 비밀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 바로 옆에 지하로 내려가는 문을 열고 아래 층으로 내려간다.

아래로 들어가면 카운터가 있고, 주위에 포토스팟이 있다. 이 포토스팟 인스타에서 참 많이도 봤다. ㅋㅋ 예약자 이름을 말하면 직원이 룸으로 안내해주는데, 우리만 이용할 수 있는 단독 룸이라 좋다. 사실 이 부분때문에 비싸도 예약했다. 프라이빗 식사 공간이 보장되는 식당, 많지 않잖아?


다이나믹한 3D 영상과 함께하는 코스요리


룸에 들어가자, 테이블을 둘러싼 사면의 스크린에서 음악과 함께 다양한 영상이 재생된다. 별밤, 꽃밭, 공원, 공연장 등등 다양한 컨셉의 영상을 보고 있으니 새삼 놀러온 느낌도 나고 너무 좋다!

사진으로 다시 봐도 너무 예쁘다 진짜! :)

영상이 계속 바뀌고 그 영상이 어울리는 음악도 끊임없이 흘러나와서 자리에 앉기도 전에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었다.

<비언유주얼>의 디너 코스는 총 6가지로 구성돼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전채 수준의 장어구이.

어디에 장어가 들어있는지 모를 정도로 양이 매우 적다. 플레이트 왼쪽 가운데 바다장어조각이 들어있음. 장어 자체는 맛있었고 비린내도 안 났다. 비트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라 장어만 먹고 이 플레이트를 끝내야 했지만.

두번째 음식은 딱새우 새비체. 역시 아주 작은 살덩이가 세 점 나오는, 양이 매우 적은 메뉴다. 이걸 먹으면서부터 우리 부부는 집에 가서 라면끓여먹자고 하기 시작했다. 메인 6코스여도 양이 턱없이 부족할 것을 직감했으니까.

네 번째 음식은 돼지 안심구이. 안심인데 소스에서 카카오 향이 얼핏 난다. 그렇다고 해서 아주 달지는 않고 그냥 향만 난다. 신랑은 카카오 향이 좀 이상하다며 고기랑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단다. 내 입맛에는 그냥저냥 괜찮았다.

다섯 번째 메뉴는 한우 스테이크. 미디엄레어 굽기를 권하셨지만 우리는 각자 선호도가 있어서 나는 미디엄웰던을, 신랑은 미디엄을 주문했다. 고기 진짜 부드럽고 맛있다! 육즙이 입 안에서 확 퍼지는데다 간도 세게 되어있지 않아서 딱 내 입맛에 잘 맞았다. 굽기도 내가 원하는 것보단 덜 구워졌지만 이 정도면 만족 만족.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레몬 크림치즈케이크. 치즈케이크 위에 탄산수를 얼린 잔얼음을 올렸다. 케이크가 뻑뻑한 식감이 아닌 부드러운 식감이라, 아래 깔린 크럼블과 먹으면 되게 잘 어울렸다. 신랑은 원래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맛있다고 싹 다 먹었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 낸 금액은 27만원 선. 가격은 음.. 음식만 생각하면 비싸다. ㅋㅋㅋ 음식 양이 전체적으로 적은 편이고 퀄리티도 인당 15만원정도는 아닌 것 같다.

그런데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시각, 청각적 즐거움의 가치는 매우 높았다. 여기선 먹는 즐거움, 보고 듣는 즐거움을 모두 느낄 수 있었고, 그러다보니 이야기거리도 계속해서 생각났다.


가격대가 높아 재방문의사는 없지만, 한 번의 방문도 충분히 만족도가 높았던 “비언유주얼”! 룸으로 되어있으니 기념일에 방문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찾은 분들은 한 번쯤 가보셔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