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양재 시민의숲 주차장 <SS 차져 전기차 충전소> 드디어 이용해봤어요! 급속 충전 필요할 땐 여기로

by 멍군이네♥ 2023. 5. 9.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양재 시민의숲 주차장 전기차 충전소 이용 후기


양재 시민의숲을 지나갈 때면 주차장 안에서 전기차 스테이션을 만드는 걸 구경하곤 했어요. 그런데 최근에 이동네를 방문하니 어느덧 충전소가 완성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도 한번 이용해봤습니다. 전기차 급속 충전소! 전기차 사용자에게 충전소는 안갈래야 안갈 수가 없는 방앗간이에요. 새로 생기면 일단 방문해본답니다.


급속 충전기 6대, 넉넉한 주차 공간

이 전기차충전소에는 급속 충전기가 총 6대 있어요. 우리가 간 날에는 모두 비어있어서 우리 차 한 대만 주차했는데, 중간중간에 차들이 충전하러 들어오더라구요. 주차장 안에 충전소가 있어서 그런지 공간이 넉넉하고 잘 관리되어있는 듯 했어요. 요즘 전기차 충전소 자리 경쟁이 치열하던데 그런 스트레스는 없었답니다.


쉽고 편리한 충전

SS 차저 급속 충전기. 충전소든 충전기든, 설치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깨끗하고 먼지도 보이지 않아요. 두근대는 맘으로 한 번 충전을 시도해봅니다.

핸드폰을 이용해서 앱카드 인증을 완료하고 안내판에 써있는 방식대로 단계를 진행하면, 커넥터를 연결하려는 문구가 나와요.

 

커넥터를 꺼내 우리 차와 연결한 뒤 모니터에 뜬 충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인증과 결재가 핸드폰 앱으로 한 번에 처리되다보니, 충전 방식도 엄청 간단해요!

게다가 어떤 충전기는 중간에 에러메시지도 뜨고 커넥터 접촉불량도 종종 있는데, 여긴 그런 오류가 없어서 참 편했어요.

전기를 매우 빠른 속도로 충전하고 있는 우리 차. 충전시간과 충전량, 남은시간, 충전 요금은 모두 실시간으로 모니터에서 확인 가능해요. 차가 충전되는 동안에는 느긋하게 차 안에 누워서 넷플릭스로 드라마 한 편 보고 있으면 됩니다. 이게 전기차 충전의 매력이죠.

우리 차 안에 있는 모니터에서도 충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충전소 전면에도 충전 현황이 보여지고 있다는 거예요. 충전하는 도중 무심코 충전소 위쪽 안내판을 봤더니, 각 충전기에 연결된 차량의 충전 현황이 디스플레이되고 있었어요!

 

차가 충전되는 시간동안 우리 커플처럼 차 안에서 시간을 때우는 사람도 있지만, 차를 충전소에 두고 근처 카페나 화장실에 가는 사람들도 많잖아요. 그럴 때 내 차 충전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요렇게 충전소 상단에 있는 사이니지를 보면 돼요.

뿐만 아니라 충전을 하고 싶어서 남은 충전기가 있는지 기웃거리는 차량들도 멀리서 현재 잔여 충전석이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대박이죠!


충전 차량은 주차장 이용 1시간 무료!


커넥터를 연결하고 40분 정도 지나자, 우리 차가 급속으로 완충되었어요. 차를 끌고 주차장을 나서면서 우리 차는 전기차 충전을 했다고 말씀드렸더니, 입차 후 한시간은 무료라고 하시더라구요. 덕분에 우리 차도 별도의 주차비를 지불하지는 않고 돌아왔답니다.


이 곳은 깔끔하고 관리도 잘 되어있어서 집 근처라면 자주 이용하고 싶은 충전소였어요. 앞으로 이 부근을 지날 때면 오며가며 들러 충전할 예정이랍니다. 전기차 충전소를 찾는 분들은 양재시민의숲 주차장에 있는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도 이용해보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