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담백 일상

혼인신고 완료! 서초구청 혼인신고 방법 / 필요 서류 / 소요 시간 총정리★

by 멍군이네♥ 2020. 2. 6.
반응형

서초구청 혼인신고

 
요즘은 혼인신고를 늦게 하는 추세란다. 그런데 우리 부부바로 혼인신고를 했다. 다른 이유가 있기보단, 신혼여행 다녀와서 일하고 살림 정리좀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 때 하게 된 것 같다.
 
내가 사는 동네는 서초구에서 혼인신고를 하려면 준비물을 들고 서초구청에 가야 한다.
 

 
서초구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일과시간 외에도 운영하는데 금요일은 저녁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혼인신고는 12시까지가 접수 마감이라고 하니 시간을 잘 맞춰 가야 한다.

 

★혼인신고 준비물

 

- 신분증, 서명(혹은 도장)
- 증인 두 명(부모님/형제자매 등 성인) 2인의 주민등록번호, 주소, 서명(혹은 도장)
- 가족관계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는 혼인신고 작성 란에 적는 <본적>,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 등을 확인하기 위함)
 
서초구청 1층 <OK민원센터>에 들어가면 35-36번 창구에서 혼인신고를 신청할 수 있다.
혼인신고서를 작성한 후 준비물을 제출하면 혼인신고 끝!

우리는 평일 오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어서 입장부터 퇴장까지 20분 정도 걸렸다.

 

 
나오는데 포토존 안내문구가 보였다. 이 기둥이 그 포스팅에서만 보던 서초구청 포토존인가!
 

기둥 뒤 쪽을 보니 문구도 장식도 나름 푸릇푸릇하다.

너무 빨리 끝났지만, 너무 단순했지만 명색이 부부가 된 날인데 그냥 넘어갈 수 없지!

우리 부부도 이 앞에서 인증샷을 남겼다. 

 

이제 얄짤없는 부부. 그동안 살아온 것처럼 예쁘게 알콩달콩 잘 살아보자 :D

 

주말에 가면 사람이 많아 한시간정도 기다릴 수도 있다고 하니

주말에 가시는 분들은 서두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