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밀키트 리뷰 : 서가앤쿡 트러플바베큐 폭립 / 전자렌지 조리 팁❤️

by 멍군이네♥ 2023. 6. 4.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서가앤쿡 트러플바베큐 폭립


마트에서 구매해 온 서가앤쿡 트러플바베큐 폭립!
원래 빕스에서 출시한 폭립을 주로 사먹었는데, 매대에서 빕스가 아닌 서가앤쿡의 폭립 밀키트가 떡하니 보이길래 호기심에 한 번 구매해봤어요. 평소에 워낙 폭립을 좋아해서 서가앤쿡 출시 제품은 어떨지 두근거리면서 조리해봤답니다. 서가앤쿡 한창 유행일 때 자주 매장에 갔었는데. 이제 매장 인기는 식었지만 이렇게 반조리 제품을 출시하는군요!


서가앤쿡 트러플바베큐 폭립
/ 1만원 초반대

서가앤쿡 바베큐 폭립은 400g이 들어있어요. 양이 적은 편은 아니죠? 물론 폭립이다보니 고기보다 뼈 무게가 더 많이 나가겠지만요.

서가앤쿡 트러플 바베큐 폭립은 냉동으로 보관해두었다가, 먹기 전에 해동을 해야 해요. 전자렌지로 해동할 경우 700와트 기준 8분을 돌려야 하고, 냉장고 해동 시 12-14시간 정도 넣어둬야 한다네요. 저는 전날 미리 냉동에서 냉장으로 옮겨두었습니다.

해동하고 나면 해동한 고기로 조리를 시작해야 하는데, 조리 방법은 크게 두 가지예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조리할 수도 있고, 전자렌지를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저는 편리하게 전자렌지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종이 패키지를 뜯으니 비닐로 밀봉 포장된 립이 나왔어요. 고기가 한 열마디 정도 되는 듯 합니다. 포장된 비닐을 뜯은 다음 전자렌지에 돌리기 위해 접시에 립을 옮겨담아보았어요.

립이 너무 커서 두 덩이로 나눈 다음 두 개의 접시에 각각 올려 전자렌지를 돌리기로 했어요.

먼저 첫 번째 고기덩이를 설명서에 적힌 대로 접시 위에 올리고 비닐을 씌운 후 전자렌지에 넣어 4분을 돌렸어요. 그런데 전자렌지에서 음식을 꺼내니 양념이 다 타서 접시 위에 졸아붙어있더라구요.. 우리집 전자렌지 화력이 세기 때문일까요? 고기까지 탄 건 아니지만, 양념이 타니까 비쥬얼도 별로고 여러모로 아쉬웠어요.

그래서! 다른 접시에 올려둔 남은 한 덩이는 전자렌지에 3분 30초만 돌렸어요. 그랬더니 접시 아래쪽에 고기 양념이 타지도 않고 고기가 아주 적절한 굽기로 구워졌네요! :)

한 입 먹어보니 양념이 아주 달달하니 맛있어요. 고기 식감도 쫀득해서 좋구요!

다만 립 맛있기로 소문난 빕스의 립에 비해서는 아주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양념이 꽤 달달해요. 단 맛을 줄이고 더 담백한 맛을 낸다면 더 자주 사먹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품 이름에 "트러플"이 들어있어서 트러플 향을 내심 기대했으나 트러플 맛은 나지 않았습니다. ㅎㅎ 만약 트러플 향을 기대하고 구매하셨다면 이 부분이 살짝 실망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조리도 무척 간편하고 맛도 있는 서가앤쿡 폭립. 제 입맛엔 빕스 폭립이 1위이지만, 가끔 서가앤쿡 폭립이 마트에서 눈에 띄면 바로 가져올 듯 해요. :) 립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구매해서 조리해보셔요. 매우 간단하답니다!

 

*전자렌지 출력이 세다면, 3분 30초 정도만 데워주세요.

*트러플 향은 잘 나지 않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