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율고떡방>에서 백일떡 맞췄어요. 온라인 주문, 배송, 맛 후기 / 200% 내돈 내산!

by 멍군이네♥ 2023. 6. 7.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율고떡방> 백일떡 맞춤 후기


드디어! 우리 아가도 백일잔치를 하게 되었어요. 출산한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엄청 컸네요! 내 인생 가장 행복한 백일이었다는 :)
아기 백일 때는 떡을 맞춰서 나눠먹는다고 하죠. 백일 떡으로는 백설기, 수수팥떡, 오색송편을 주로 맞추는데요. 우리 아가 백일잔치 떡도, 이렇게 세 가지 모두를 맞추기로 했어요.


백일떡집 고르기


떡을 어디서 맞출까 고민하다가 우선 유명한 곳 몇 군데로 후보를 추려봤어요. 제가 찾은 곳은 은마상가의 떡집, 청실상가의 떡집, 여의도에 있는 떡집인데요. 이 세 곳이 강남권에서 제일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은마상가 떡집은 정말 맛있다고는 하나 후기를 보면 백설기 위에 써있는 “백”자가 영.. 못생겨보였고. 나머지 두 곳은 백설기 위 글씨는 예쁘게 써있지만 맛은 별로라는 평이 있었어요. 사실 전 맛도 맛이지만 디자인이 더 중요한 사람이라.. 은마상가 떡집을 제외하고 나니 다른 두 곳에도 시큰둥해졌어요.

그래서 좀 더 검색하던 중에 <율고떡방>을 발견했어요. <율고떡방>은 오프라인 떡집인데 온라인으로도 판매하는 것이고, 맛도 모양도 다 예쁘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온라인 구매도 쉬운 편이고, 당일 제작 당일 배송이고, 떡이 예쁘고(중요) 가게도 집에서 크게 멀지 않아서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율고떡방>으로 결정했습니다.

 

https://www.yoolgo.co.kr:6538/index.asp

 

저는 여기서 백일떡 3종 세트를 145,000원에 주문했어요.
단품으로 3가지를 따로 따로 주문하면 가격은 3-4만원 정조 저렴해진답니다. 하지만 떡이 그릇이 아닌 종이박스에 담겨와서, 백일상을 차리려면 떡 디스플레이를 우리가 직접 해야해요.
우리는 백일날 아침에 굉장히 바쁠 것 같고 떡그릇도 필요해보여서 그냥 좀 비싸도 이미 구성이 완료된 채로 제공되는 세트를 주문했어요. 가격이 중요한 분이라면 단품으로 구매하셔서 직접 디스플레이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떡 수령, 배송, 맛 후기


율고떡방은 당일 제작 당일 배송이 원칙이에요. 우리는 백일잔치 당일, 행사 1-2시간 전에 행사 장소에 떡이 배송될 수 있도록 부탁드렸어요. 행사일 아침에 미용실에서 드라이하고 있는데 퀵 기사님이 전화해서 주차장을 못 찾겠다는 둥, 주차비는 어떡하냐는 둥 이것저것 물어보셔서 핵당황..; 부랴부랴 행사장으로 갔더니 떡 잘 두고 가셨네요.

행사장 메인 테이블에 우리가 주문한 세 가지 떡이 요렇게 가지런히 디피되어있었어요. 보통 백일상 위에 떡이랑 과일 올려두면 딱 하이라이트되잖아요. 그럼데 우리 백일상은 화려한 생화 꽃장식이 엄청 많아서, 떡을 디피해두어도 잘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떡에 시선이 집중되지도 않으면서 백일떡의 의미는 담은 상태라 오히려 좋았어요!

가까이서 본 오색송편. 완전 예쁘죠? 홈페이지에서 본 것보다 더 예쁘더라구요. 색감도 영롱하고 모양도 가지런하고요. 어떤 떡집은 오색을 넣지 않고 삼색 정도만 넣어서 색상이 단조롭다네요. 저는 예뻐보이는게 좋아서 오색을 주문했는데 잘한 선택이었던 듯 합니다!

수수팥떡은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뭉쳐져있어요. 제가 요 팥떡을 엄청 좋아해서 맛을 엄청 기대했답니다.

행사가 끝나고 집으로 떡을 가져와서 먹어봤어요. 와, 세 가지 모두 엄청 맛있네요!

송편은 제가 먹은 건 안에 깨가 들어있었는데,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덜 달고 괜찮았어요. 수수팥떡은 살짝 단 맛이 나요. 역시 너무너무 맛있어서 순삭했구요. 백설기는 꿀설기가 아닌 일반 백설기를 주문했는데, 요것도 단 맛이 났지만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떡 맛에 아주 만족했어요. 떡들이 조금 단 편이지만 쫄깃쫄깃하고 담백해요! 예쁜 비주얼에 이 정도 맛이 보장되었으니, 게다가 온라인 주문도 쉽고 간편하니, 이제 행사때마다 이 곳에서 자주 떡을 주문할 것 같아요. ^^

행사떡 구매하실 분들은 율고떡방도 고려해보셔요. 상당히 괜찮아요. 가격은 싸지 않지만 요즘 예쁜 백일떡 만드는 곳은 가격이 상향평준화되어서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이상 내돈내고 구매한 율고떡방 맞춤떡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