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담백 일상

직장인의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 후기(시험방법, 주의사항)

by 멍군이네♥ 2020. 5. 9.
반응형

직장인의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 후기


예전에 사이버대학교 등록 후기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검색을 통해 이 포스팅을 찾아오시는 걸 알 수 있었다. 확실히 자기계발의 시대라 그런지 공부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은 듯 하다.

 

마침 중간고사도 끝난지라 이번에는 학기 중간인 지금 시점에서 중간고사 후기와 수강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아무쪼록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

 

https://munggunfam.tistory.com/87

 

직장인의 사이버대학교 등록 후기 :) (입학, 등록금, 장학금 등)

직장인의 사이버대학교 등록 후기 1. 내가 사이버대학교를 등록한 이유! 나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해 회사에 다니고 있다. 감사히도 좋은 학교를 거쳤고 좋은 회사를 다닌다. 하지만 늘 더 공부하고 싶은 욕심이 있..

munggunfam.tistory.com

 

 

1.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은?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는 일반 대학교의 중간고사와 동일한 시기에 시작된다. 내가 공부하는 사이버대학교의 중간고사 기간은 1주일. 시험기간이 9주차에 진행됐는데, 1~8주차까지는 계속 강의가 진행되었고 시험을 보는 9주차에는 수업이 없었다.


2.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 보는 방식은?

 

나는 법학과라 실기 수업이 없었고 온라인 시험만 봤다. 시험 문제는 과목마다 주관식, 객관식, 단답형 등 유형이 다양하다. 오지선다형 시험부터 긴 에세이까지, 중간고사에서 여러 유형의 시험을 치렀다.

원래 시험을 치르려면 과목 별 정해진 날짜, 정해진 시간에 시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그러나 이번엔 코로나 사태로 학교 차원에서 정해진 날짜 중 아무때나 편한 시간에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배려해주었다. 덕분에 편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다.


3. 이것만은 지키자! 중간고사 유의점

 

[과목 별 시험 일정 꼼꼼하게 체크하기!]

사이버대학교인만큼 아무도 나의 시험기간, 시험시간을 별도로 알려주지 않는다. 내가 스스로 시험 일정과 방식을 챙기고 알아두어야 한다. 

 

[시험 시스템 이상여부 미리 확인하기!]

시험장에 접속했을 때 시스템 오류가 나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오류가 날 경우 바로 학교에 전화해서 원격으로 시스템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다. 나의 시험은 소중하니까!

 

[오픈북이라도 미리 내용 공부하기]

 

온라인 시험이기 때문에 당연히 오픈북이다. 하지만 모든 시험을 다 찾아보며 풀 수는 없다. 그리고 이런 식의 시험은 나 자신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시험기간에 모든 과목을 공부하면 힘들 수 있으니, 미리미리 공부해두는 것이 좋다. (사실 이 부분은 나의 약점이기도 하다)


4. 중간고사 시험 후기

 

온라인 시험인데도 오랜만에 긴장하게 되더라. 업무와 공부를 병행하다보니 시험기간에 스트레스를 꽤 받았다. 하지만 시스템 오류 없이 모든 시험을 잘 치르고 난 뒤에는 시험기간이 끝난 학생처럼 기분이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학교 시험 시스템에 만족한다. 꾸준히 시험 일정 문자가 날아왔고 시스템도 전혀 오류가 없었다.

기말고사도 잘 볼 수 있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