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자동차 제품 리뷰

MINI <클럽맨> 구입기 - ① 내가 클럽맨을 선택한 이유(BMW 1시리즈 VS MINI)

by 멍군이네♥ 2020. 5. 11.
반응형

MINI 클럽맨 구입기


우리 부부는 지난 연휴에 차를 한대씩 구입했다. 그 중 한 대가 바로 MINI 차량인 클럽맨이다. 

차량은 구매 시 큰 돈이 나가는 구매인만큼, 차종을 고를 때부터 출고까지 온갖 에피소드가 있었다.

 

차량 구입 의향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내가 겪은 다양한 일화와 가격 할인, 딜러 선정 등 유용한 팁&정보를 여러 포스팅에 걸쳐 공유해보려고 한다.


우리집 세컨카, BMW vs MINI?

 

원래 우리는 세컨카로 BMW 1시리즈를 구입할 생각이었다. 나는 큰 차를 좋아하지 않는데 1시리즈는 아담해서 내가 부담없이 끌고다니기 딱 좋을 것 같았다.

 

 

BMW118D(출시가 3,690~4,250만원)

우리가 처음 생각한 차, BMW 118d

개인적으로 이 차는 흰 색이 가장 예쁜 것 같다. 4도어에다 BMW 시리즈 중 가장 작지만 그런대로 꽤 크다.

 

그런데 웬걸. BMW 매장을 방문해 좌석에 앉아보니 뒷자리가 생각보다 좁았다. 키가 크지 않은 내가 앉아도 다리가 편하지는 않은 정도. 

게다가 생각보다 할인폭이 크지 않았다. 내가 알아봤을 때는 작년에 엄청 많이 할인해줬다고 했는데(어떤 분은 3000만원 초중반 가격으로 구입하셨다고..) 지금은 풀체인지가 된 버전이어서 그런지 할인폭이 적었다.

 

그래서 고민하던 중 바로 옆에 있는 MINI 매장에서 괜찮은 차를 발견했다.

 

 

미니 클럽맨

이건 클럽맨. 2020년식이다. 솔직히 미니스러운 귀여운 느낌은 많이 나지 않는다. 사이즈가 작은 것도 아니고 3도어 대비 투박한 스타일이니까. 하지만 이 아이는 트렁크가 양문형인 게 참 매력적이다.

2020년 모델은 라이트가 영국 국기 모양이다. 라이트를 켜면 개성이 확 드러나는 차. 

뒷자석도 BMW 1시리즈보다 넓은 편이고, 5월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가격도 BMW 1시리즈보다 더 낮아진다. 내가 받은 취득세 포함 총 견적은 3000만원 중반대이다.

미니 특유의 원색 컬러를 고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클럽맨과 마지막까지 고민한 건 미니 5도어 모델이다.

 

 

미니 5도어

미니 5도어는 클럽맨과 비슷한 사이즈로, 뒤 쪽 트렁크가 일반적인 차와 같이 위로 열린다. 

미니의 귀여운 감성은 클럽맨보다 더 느껴진다.(참고로 나는 무조건 뒷자석이 편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3도어는 아예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하지만 미니5도어는 기본 차량의 옵션이 클럽맨보다 적게 들어가있다. 사람들이 대부분 기본이 아닌 '하이트림'을 더 추천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차에 대해 잘 모르는 내가 지극히 내 기준에서 평가한 비교표는 아래와 같다. (전문 성능비교 아님, 디자인/가격 비교)

구분

BMW118D

MINI  Clubman

MINI 5door

가격

3000만원 후반

3000만원 중반

3000만원 초중반

장점

예쁜 디자인

넓은 뒷자리

개성있는 디자인(양문형 트렁크, 영국 국기모양 라이트 등)

미니스러운 디자인

가격적 메리트

아쉬운 점

적은 할인폭

좁은 뒷자리

-

좁은 뒷자리

기본차량 옵션 수준

결국 우리는 뒷자리가 넓으면서 개성있는 디자인을 가진 클럽맨을 선택했다. 색상은 우리의 다른 차량과 겹치지 않는 쪽으로 골랐다.

 

나는 소심이라 계약을 걸어두고 며칠동안은 정말 이게 필요한지, 꼭 이 모델이어야 하는지 엄청 고민했지만 이제는 그냥 잘 타고 다니기로 마음먹었다. 내 발이 되어줄 예쁜 붕붕카니까!

 

 

다음 포스팅에서는 차량을 한푼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깨알같은 Tip을 공유해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