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집에서 홈파티 스테이크 뚝딱 만드는 법, 만족 200% 쿠킹박스 <밋키트 부채살 스테이크> 요리 솔직 후기

by 멍군이네♥ 2021. 1. 3.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밋키트> 부채살스테이크 조리 후기


코로나로 밖에 나가질 않으니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게 된다. 그래서인지 밀키트, 쿠킹박스같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이번에 우연히 스테이크 홈 쿠킹박스인 <밋키트> 제품을 선물로 받게 되어 조리해봤는데, 쿠킹박스 안에 음식에 재료도 딱 필요한 만큼만 들어있고 요리방법 설명서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어 매우 손쉽게 요리할 수 있었다. 오늘은 그 조리 후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광고 아님! 협찬도 아님!)

이 설명서(레시피)는 밋키트의 구매여부와 상관없이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을 궁금해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도 나중에 스테이크를 집에서 굽게 되면 이 레시피 그대로 따라할 예정!

 


<밋키트> 부채살스테이크 언박싱! 구성, 재료까지

밋키트는 고기류 쿠킹박스를 판매하는 브랜드같다.

한우세트를 선물받는 것처럼 고급스러운 박스를 여니 <부채살 스테이크>라고 써있는 은박 포장이 나온다. 소소한 포장과 레이블 하나하나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

은박 안에는 고기 조리법이 깨알같이 적힌 레시피 종이, 그리고 밋키트가 들어있다. 재료 활용법, 조리 순서, 조리 꿀팁까지 아주 세세하게 적혀있어 나같은 요리알못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밋키트 박스 안에는 각종 재료가 들어있는데, 재료마다 레시피 종이에 있는 조리 순서가 붙어있다. 재료도 딱 정량만큼 오고 레시피도 엄청 자세하니 너무 좋다. 이정도면 내가 받아본 쿠킹박스 중 가장 친절함!


밋키트 <부채살 스테이크> 요리 후기

1. 고기 손질하기

 

먼저 고기를 포장상태 그대로 상온에서 30분간 숙성시킨다.

그다음 마늘을 으깨고, 고기 위에 으깬 마늘과 로즈마리, 올리브오일, 허브솔트를 발라 10분간 더 숙성한다.

밋키트에 올리브오일까지 들어있다는 놀라운 사실! 재료를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으니 고기 손질하는 방법도 완전 간단하다.


2. 가니쉬 채소 굽기

 

다음은 가니쉬를 만들 차례. 먼저 팬을 중불에서 1분간 예열한다. 팬이 뜨거워지면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가니쉬 채소와 방울토마토를 올린 뒤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허브솔트를 넣어 가니쉬에도 살짝 간을 더해준다. 재료가 풍성하니 내가 대단한 걸 준비해서 만들고 있는 느낌이 든다. 있어보이는 것도 밋키트의 장점인 듯!


3. 스테이크 굽기

 

이제 본격적으로 스테이크를 구울 시간. 팬을 강불로 뜨겁게 달궜다가 중불로 바꾼 뒤 올리브오일을 두른다. 그다음 소고기를 올리고 허브솔트를 뿌려 간을 한 뒤 앞뒤로 굽는다.

겉면이 노릇노릇하게 변하면 불을 약하게 줄인 다음, 30초씩 뒤집어가면서 고기를 속까지 굽는다. 이 작업을 레어는 3분, 미디엄은 5분, 미디엄웰던은 7분가량 반복해야 한다. 우리는 미디엄으로 먹을 거라서 5분간 이렇게 속까지 구웠다.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어 구운 후 상온에서 2분간 레스팅하면 고기는 완성!


4. 스프와 스테이크소스 만들기

마지막으로 스프와 스테이크소스를 만든다. 우리는 스프가루와 물을 넣고 계속 끓였고, 스테이크소스는 전자렌지에 데웠다. 이렇게 하면 모든 조리 끝!


짠! 완성된 부채살 스테이크 세트. 별도의 재료손질 없이 뚝딱뚝딱 만들었는데 어딘지 모르게 플레이팅이 있어보인다. 스프에 식전빵, 가니쉬까지 있으니 레스토랑에서 먹는 기분이 든다 :)


요즘같이 외식하러 나갈 수도 없는 때 이렇게 밋키트를 사용하면 집에서 외식하는 분위기도 낼 수 있을 것 같다. 쉽고 간편하게 한끼 차릴 수 있으니 그것도 엄청나게 장점이고. 우리 부부는 이번을 시작으로 밋키트 제품들을 자주 구입할 예정이다.

 

이용하기 쉬운 쿠킹박스를 찾는 분들께 <밋키트> 부채살 스테이크 세트를 추천한다.


아래는 <밋키트> 사이트

 

meatkitt.business.site/

 

밋키트

No.1 육류밀키트 전문 "밋키트"

meatkitt.business.si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