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인테리어 리뷰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3. 도배 벽지를 골라보자! (랜선 집들이 놀러오세요^^)

by 멍군이네♥ 2021. 5. 18.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도배 벽지를 골라보자

인테리어 1편: munggunfam.tistory.com/286?category=860281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1. 인테리어 업체 선정 후기, 좋은 업체 정하는 tip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1. 좋은 업체 선정 tip 나의 요즘 최대 관심사는 ‘인테리어’다. 우리 부부는 최근 대지 지분이 넓은 구축 빌라를 하나 매입했다. 사실 80년대에 지어

munggunfam.tistory.com

인테리어 2편: https://munggunfam.tistory.com/292?category=940301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2. 바닥재를 비교해보자! (강마루, 강화마루, 장판 차이점 / 바닥재 선택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바닥재 고르기(강마루, 강화마루, 장판 차이점 / 바닥재 선택기) 인테리어 1편: munggunfam.tistory.com/286?category=860281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1. 인테리어 업체 선정 후기, 좋은 업

munggunfam.tistory.com

인테리어 업체, 바닥재 고르기에 이어 이번엔 벽지 이야기를 좀 해볼게요.

좁은 집도 넓어보이게 하는 따뜻한 화이트 색상,
엘지 하우시스 '우유빛 화이트'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우리 부부가 이번에 매수한 집은 대지지분을 노린(..) 구축 빌예요. 오래된 빌라인만큼 건물 대비 대지 지분이 넓은 편이죠. 그러다보니 손댈 곳이 아주 많았어요. 바닥부터 벽지, 중문, 현관문, 씽크대까지 전부 다 뜯어고쳐야했답니다.

저는 올화이트 인테리어를 원했어요. 아무래도 평수가 넓지 않으니 탁 트이고 조금이라도 더 넓어보이는 밝은 색상으로 내부를 장식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인테리어미팅 때도 사장님에게 무조건 화이트 벽지를 보여달라고 이야기했답니다.

종류는 실크벽지로 골랐어요. 사실 집이 좁다보니 벽지 가격이 크게 차이나지 않아서 ㅋㅋ 이왕 자가 집으로 들어가는 거, 실크로 전체를 두르기로 했어요. 딱히 벽지 종류 별 가격을 비교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우리가 고른 최종 벽지는!

출처: 엘지하우시스 홈페이지


바로 엘지하우시스의 우유빛 화이트입니다 :)
세상에 수많은 화이트 색상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순백, 유백, 크림 화이트, 바닐라 화이트.. 같은 화이트여도 빛이나 투명도 등에 따라 엄청 다양한 색상이 존재하더라고요.

우유빛 화이트는 차가운 하얀색도 아니고, 뽀얀 화이트로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나서 이 색상으로 결정했어요. 막상 도배하고 나면 어떤 화이트 색상이었는지는 신경도 안쓸텐데, 고를때만큼은 엄청 신중해지네요. 재질은 아주 조금 엠보싱처리되어있습니다. 입체적인 느낌이에요.


작은 서재방 한쪽면은 '미스티 그레이'로 포인트


서재 방 한쪽 면엔 포인트 컬러를 주기로 했는데, 홈오피스처럼 꾸밀거라 눈이 편안한 어두운 색상을 선택했어요.

출처: 엘지하우시스 홈페이지

우리가 고른 색상입니다. 아주 차분하죠?


온라인집들이 시작합니다!


얼마 전 도배가 끝났어요. 아주 예쁘게 잘 발라주셨네요. 그럼 온라인 집들이겸 애프터사진 한 번 보여드릴게요!

왼쪽은 미스티 그레이, 정면과 우측은 우유빛 화이트예요. 어떠세요? 깔끔하지 않나요? :) 이 방은 작지만 남향이라 햇빛이 쫙 들어와요. 채광 좋은 시간엔 전체적으로 포근한 느낌이 든답니다.

 

다른 방들은 전부 전체 벽면이 우유빛 화이트예요. 바닥이 생각보다 어두운 건 아쉽지만, 벽지만큼은 아주 마음에 드네요. 깨끗하고 밝고, 무엇보다 반짝이는 펄감이 없어서 좋습니다. 저는 애매한 펄벽지는 싫더라구요.


처음 이 집을 살 땐 어떻게 고쳐야할지 막막하고 한숨만 나왔는데 인테리어를 하고 나니 아주 마음에 들어요.
구축 빌라의 투자가치이자 재태크 핵심은 대지지분! ㅋㅋ 땅 등기친 것도 좋고, 이웃분들도 친절하시고, 동네야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 행복하네요. 다음번엔 중문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