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인테리어 리뷰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4. 하자, 또 하자.. A/S 요청도 힘들다 힘들어

by 멍군이네♥ 2021. 5. 29.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빌라 인테리어 하자보수 요청 후기


https://munggunfam.tistory.com/286?category=940301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1. 인테리어 업체 선정 후기, 좋은 업체 정하는 tip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빌라 인테리어 도전기) 1. 좋은 업체 선정 tip 나의 요즘 최대 관심사는 ‘인테리어’다. 우리 부부는 최근 대지 지분이 넓은 구축 빌라를 하나 매입했다. 사실 80년대에 지어

munggunfam.tistory.com


인테리어를 굉장히 잘 끝냈다고 생각했다.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생각했는데..
아직 이사가지 않은 요즘, 가전을 설치하러 새집에 몇번 들락날락거렸더니 이런저런 하자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이거 어쩌지?

인테리어 하자보수기간은 통상 1년. 우리도 인테리어업자와 협의하여 1년으로 A/S 기간을 설정했다. 그런데 제대로 살기도 전에 수리할 부분들이 눈에 보이는 걸 보니까 앞으로도 우리 부부는 인테리어업자에게 계-속 하자보수 요청을 해야할 것 같다.

솔직히 하자보수를 요청할 때마다 나는 스트레스를 꽤 많이 받는다. 이미 나는 인테리어 중간중간에 사장님이랑 대화하다 언성을 높인 적이 있다. 그리고 인테리어업자들의 애티튜드를 보면, 우리가 어린 부부라고 인테리어 업자들이 우리를 쉽게 대하는 것 같아서 짜증이 난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업자에게 하자보수를 요청하면 서로 얼마나 더 불편하겠나.

싸우기는 귀찮지만 큰돈주고 인테리어한 만큼 내 권리는 당연히 찾아야겠고. 머리가 아프다. 아니, 인테리어 업체는 왜이렇게 다들 일을 성의없게 한거야. 애초부터 꼼꼼하게 작업해줬음 하자보수를 신청할 일도 없잖아.


1. 샷시 손잡이 기스

이번에 싹 바꾼 샷시 손잡이에 이렇게 큰 기스가 나있다. 그냥 지나치려해도 기스가 너무 눈에 띈다. 위치가 손잡이의 정중앙이기 때문.

내가 샷시 손잡이를 다시 사서 끼우자니, 인테리어까지 했는데 왜 내 돈이 왜 추가적으로 들어가야하나 싶다. 결국 교체 요구를 해야 하는데 사장님이 띠껍게 나올가봐 짜증난다.

이미 얼마전에 문짝 필름에도 큰 찍힘이 있어서 한번 수리를 요청한 적이 있다.  그러니 찍힘 실수는 두번째인 셈. 이런 사소한 실수가 왜이렇게 잦지? 문제제기하기도 짜친 항목이라 요청하기도 애매하고, 여러 면에서 화가 난다 화가 나.


2. 싱크대 단차 엉망

싱크대 모조대리석과 그 바로 밑에 있는 목공 사이에 공간이 뜨고 목공이 비틀려있다. 이렇게 엉망으로 만들 수 있나? 분명 자기들도 이상하다는걸 알았을텐데. 우리가 모를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친건가? 하..



3. 현관 나사박음 엉성함

중문쪽 나사 박은걸 보면.. 이 집을 얼마나 대충 생각했는지를 알 수 있다..드라이버 하나 제대로 안박아주고. 이럴거예요 사장님?


4. 문틀 칼집 흔적

비싼 돈 주고 문틀을 다시 만들었는데 왜때문에 문틀쪽 벽지가 칼집나있죠? 이건 진짜 아니죠.. 보면 볼수록 화딱지난다.


5. 현관문 손잡이 찍힘

현관문 손잡이가 찍혀있다. 날카로운 무언가로 찍힌 흔적이다. 문제는.. 이게 만져보면 끝이 날카로워서 지나치다가 니트를 스치면 옷에 살짝 흠집이 날 것 같다. 짜증도 나고 이런 사소한것까지 하자보수를 신청해야 하나 고민도 된다.


저번에 인테리어업체 소개글을 포스팅했더니, 이 인테리어업체 이름을 공개해달라는 이웃분들이 계셨다. 그러나 막상 하자보수 폭탄을 받아 보니까 이 업체 소개는 차마 못시켜드리겠다. 우리 이웃님들의 집은 소중하니까!

 

막상 잔금까지 다 내고 나니 하자보수를 받는 게 아주 당연한 일인데도 매번 요청하기가 꺼려진다.

불만이 있을 때 나는 다소 감정적으로 접근하는 스타일이라면, 짝꿍은 나보다 어르고 달래며 얻을 것을 얻어내는 걸 참 잘한다. 그래서 이번 일처리는 나보다 잘, 부드럽게, 정중하고 품위있게 인테리어업체에 A/S를 맡길 수 있을 법한  짝꿍에게 맡겼다.

A/S좀 제대로 해주세요 업체사장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