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프레시이지 밀키트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스테이크 초간편 조리 OK

by 멍군이네♥ 2021. 8. 7.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프레시이지 밀키트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조리 후기


안녕하세요, 멍군부부입니다. ^^
이번엔 얼마 전에 구입한 밀키트 조리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바로 프레시이지라는 브랜드의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인데요, 마켓컬리나 쿠팡에서 개당 13,900원 정도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저는 기념일을 앞두고 외식보다는 집안에서 스테이크를 먹어보려고 요걸 샀어요. 조리가 워낙 간편하고 음식 맛도 좋으니, 집들이나 손님 응대 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제가 구입한 밀키트는 이렇게 생겼어요. 아웃풋이 겉면 그림처럼 나오긴 어렵겠지만 비슷하게라도 나오면 좋겠네요 ㅎㅎ
찾아보니 1팩이 2인분 기준이라고 하더라구요?! 우리는 1인 1팩인 줄 알고 두 팩을 샀는데 말이죠. 뭐 이렇게 된 김에 고기파티로 넉넉하게 먹어보자며 2팩 모두 소진했습니다 ㅋㅋ 

한 팩 안에 들어있는 재료는 고기, 적양파, 마늘, 아스파라거스, 오일, 토마토, 스테이크소스랍니다. 고기는 300g씩 들어있어요. 개인적으로 두 사람이 먹기엔 살짝 부족한 양이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도 같이 배송됩니다. 이거 한 장이면 저같은 요리 초보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어요!


1. 소고기 마리네이드하기 (핏물빼고 허브솔트, 오일 바르기)

먼저 소고기를 꺼내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합니다. 고기는 늘 핏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수반해야 하더라구요. 저는 어떻게 하는건지 잘 몰라서 그냥 키친타월 한 장으로 고기를 문댔어요. ㅎㅎ

다음은 허브솔트와 오일 1/2를 고기에 발라야 해요. 저는 여기에 소금과 오일이 들어있는지 모르고 집에 있는 오일과 소금을 써버렸네요..? ㅎㅎ 밀키트엔 모든 양념재료가 다 들어있는데도 만들다보면 나도모르게 습관적으로 집 재료를 쓰게 돼요 ㅠㅠ

내친김에 집에 있는 후추도 톡톡 뿌렸습니다. 밀키트 안내서에서 하라는대로 안하고 내맘대로 조리 중. 이래서 아직 요리 초보인 건가요..ㅎㅎ


2. 야채 굽기 (오일 붓고 5분 이상 굽기)

이번엔 야채를 구울 차례. 웍을 중불로 1일 간 예열한 다음, 남은 오일을 부었어요. 그다음 채소를 넣었죠. 안내서엔 4분 간 구우라고 되어있는데 마늘이 너무 커서 4분 만에 안익겠더라구요. 저는 한 10분 정도 계속 굴리며 야채를 구웠어요.


3. 스테이크 굽기 (강불에서 앞뒤로 각각 1분, 중불에서 5분가량)

이제 고기를 구울 차례. 팬을 강불로 바꾼 다음 고기를 투하! 앞뒤로 뒤집어가며 각각 1분간 구웠습니다. 그다음 중불에서 5분 더 익혔어요. 미디엄 기준으로는 5분 구우라고 되어있더라구요. ^^

고기를 집에서 구워먹으면 연기가 많이 나고 집에 고기냄새가 배네요. 아무래도 연기없는 전기그릴을 하나 사야 할 것 같아요.

다 구운 고기를 5분정도 식힌 후에 야채와 함께 그릇에 담았어요. 잘라보니 제가 기대한대로 미디엄웰던과 유사한 굽기가 나왔네요 ㅎㅎ
고기 질이 좋고 소금, 후추 간을 한 덕에 맛도 있어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2인분짜리 한 세트를 한 명이 먹었으니 당연히 고기는 좀 남았구요. (그런데 아주 많이 남은 것도 아니었어요. 만약 한 세트를 들이 나눠먹었다면 배고팠을 것 같아요)

야채는 음.. 마늘은 너무 커서 10분을 구워도 속까지 잘 안 익었구요 ㅎㅎ 양파, 토마토, 아스파라거스는 모두 잘 익어서 맛있었습니다.

 


이날 집에서 모처럼 맛있는 스테이크를 구워먹어서 좋았어요. 앞으로도 스테이크 밀키트는 자주 사먹을 예정입니다. ^^

다만 요 제품을 또 구매할지는 의문이에요. 2인분 치고 양이 적고 마늘도 너무 커서, 요것보다 다소 비싸더라도 양이 더 많고 먹기좋은 크기의 채소가 들어있는 제품을 살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총평

: ★ 고기는 언제나 옳다
: ★☆ 우리는 1인 2인분했습니다..(좀 남기긴 했지만요)
재구매의사 : 이 제품보다 채는 더 먹기좋게 사이즈가 작고 고기는 더 많이 들어있는 걸 사겠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