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CJ 쿡킷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 외식 부럽지 않네(제 티스토리는 100% 내돈내산입니다)

by 멍군이네♥ 2021. 8. 11.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쿡킷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


안녕하세요, 멍군부부입니다. ^^
오늘은 쿡킷 제품을 리뷰해볼게요. 쿡킷은 마켓컬리처럼 새벽배송이 지원되는 밀키트인데, 제가 이번에 구입한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 맛이 조리하기도 쉽고 맛도 아주 좋더라구요.


쿡킷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

37,800원

 

오전 7시 이전에 구매하면 다음날 새벽 배송!

출근하려고 보니 문 앞에 쿡킷이 와있더라구요. 큰 박스를 열면 바구니처럼 생긴 밀키트 박스가 나와요. 아침부터 기분좋은 음식 선물을 받은 느낌이랍니다 :)

박스를 열면 레시피가 적힌 종이가 나오는데, 여기 조리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어서 따라하면 크게 어렵지 않아요.

구성품은 닭이 든 보냉팩과 야채, 각종 고명들입니다. 저는 닭을 받자마자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조리하기 한 시간 전에 꺼내서 해동했어요. 야채까지 정량으로 들어있으니 너무 편해요. What a wonderful world!


1. 냉동닭 해동하기(흐르는 물에 30분 담궈두기)

가장 먼저 할 일은 닭 해동. 싱크대에 물을 받고 비닐 그대로 30분간 해동시켰어요. 30분이 지나서 비닐을 꾹꾹 눌러보니 닭이 아직도 얼어있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조리할 때 열을 가하면 알아서 녹고 분리될테니, 크게 신경쓰진 않았습니다.


2. 닭 씻기(흐르는 물에 3회 세척)

다음은 흐르는 물에 닭 세척하기! 비닐장갑을 손에 끼고 닭을 그릇에 담아 물로 씻었어요. 이 때 뭐가 많이 묻어나오더라구요~ 물론 깨끗한 닭을 보내주셨겠지만 저는 찝찝해서 이물질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박박 닦았어요.


3. 냄비에 재료와 물 1,800ml 넣고 센불로 끓이기

다음은 끓이기 단계. 제가 애정하는 실리트 냄비 큰 걸 꺼내서 닭고기, 물로 씻은 건대추와 건능이버섯, 마늘, 치킨스톡을 넣었어요. 요 검정색 능이버섯이 굉장히 비싸잖아요. 아마 이 밀키트가 3만원을 넘는 것도 능이버섯때문인 것 같아요. 봉지에서 열자마자 버섯향이 확 나는 게, 질 좋은 재료다 싶었답니다.

물 1,800ml까지 붓고 센불로 끓이기 시작! 지금까지 쓴 적 없는 2호짜리 새냄비를 사용했는데 3호 썼으면 넘칠 뻔 했네요.


3. 끓으면 누룽지 넣고 10분 더 끓이기

부스터모드를 실행했더니 금세 물이 포르르 끓어오릅니다. 기름도 동동 뜨구요. 이때 누룽지를 넣어줘야해요.

누룽지도 정량이 딱 봉투에 들어있는데요, 나중에는 누룽지 반만 넣구 우동사리나 떡을 넣을걸.. 싶더라구요. 원하는 사리 있으면 넣어드셔도 좋을 듯 해요. 일단 처음이니까 저는 원래 레시피 그대로 준용합니다.


4.대파, 수삼, 버섯 넣고 중불로 15분 더 끓이기

이제 부추만 빼고 나머지 재료를 다 넣습니다. 냄비 안이 더 풍성해보이죠? 부추는 조리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위에 살짝만 올릴 거라서 아껴두셔야 해요.

국물도 뽀얘지고 파와 버섯도 익으면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5. 부추 올리고 30초 더 끓여서 완성

향을 더해줄 마지막 히든 재료 부추를 맨 위에 올렸어요. 뚜껑을 덮어 30초 더 끓이니 맛있는 백숙이 완성되었습니다. 일단 양은 3인용이라 그런지 아주 넉넉하네요 :)

그릇에 담아 맛을 보니 진짜 역대급으로 맛있네요 :)! 국물은 맛이 엄청 깊어요. 제가 한방냄새 나는 맛을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 버섯과 대추의 향이 그리 진하지 않고 은은해서 거부감 하나도 없구요~ 파, 마늘, 부추덕에 아주 건강한 맛이 납니다. 닭도 살이 연하고 간이 맛있게 배어있어요 ^^ 이정도면 200점짜리 밀키트네요!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은 제가 그간 먹은 밀키트 중 가장 퀄리티가 높아요. 맛도 제일 좋구요. 가격은 3만원이 넘어가서 다소 비싸지만, 원래 능이버섯 백숙 자체가 비싼 음식이잖아요. 그리고 3인분 이상의 양인걸 생각하면 가격이 나름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
쿡킷이 아주 만족스럽네요. 새벽배송일자가 정해져있는 건 아쉬우나..음식 맛있고 기간 잘 정하면 다음날에도 받아볼 수 있으니 이 점은 이해하려구요. ^^ 다음엔 다른 제품도 주문해봐야겠어요! 백숙 좋아하는 분들은 맛도 좋고 조리법도 간단한 쿡킷 제품 구매도 고려해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