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유동 골뱅이 소면 밀키트> 리뷰, 매콤새콤 맛있는 맥주 안주!

by 멍군이네♥ 2021. 9. 23.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유동 골뱅이 소면 밀키트


안녕하세요, 멍군부부입니다. ^^
다들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 공포증이나 후유증 없이 무사히(?) 명절을 보냈어요.

그 기념으로 짝꿍과 집에서 기념 맥주파티를 했는데, 그 때 만든 안주가 바로 골뱅이 소면입니다. 명절 전 마트에서 싸게 팔길래 주워온 밀키트를 이렇게나 유용하게 쓰네요.

조리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괜찮은 초간단 골뱅이 요리.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


골뱅이 소면 밀키트 - 조리방법

제가 마트에서 구입한 밀키트 비주얼은 요래요. 빨강 바탕과 파랑 바탕의 조화..ㅎㅎ 사진찍기 전에 짝꿍이 봉투를 뜯어버리는 바람에 저는 찢어진 밀키트를 찍게 됐네요.

겉봉투를 열면, 안에는 골뱅이 한캔과 양념장, 소면, 참기름이 들어있답니다. 한봉지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이에요 :)

봉지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 구성품을 펼쳐두고 자세히 보니, 무침양념장 빼고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더라구요.

다음번엔 굳이 밀키트 살 필요 없이 양념장만 제조해서 집에서 만들어야겠어요.

만드는 방법!
1)소면 삶기 - 3분 30초
2)소면 찬물에 헹구기
3)양념장, 참기름, 골뱅이 넣고 비비기

1. 소면 삶기 - 끓는 물에 3분 30초

제가 애정하는 실리트 냄비에 3분 30초 소면을 삶아줬습니다. 딱딱한 면에 열을 가하면 저리 부드러워지는게 신기해요~ ㅎㅎ


2. 소면 찬물에 헹구기

다 삶아진 소면은 체에 받친 다음 찬물을 틀어서 물기를 빼줬어요. 짝꿍은 더 시원하게 먹겠다고 냉동실에서 얼음을 한가득 꺼내오더라구요. 이러면 열기가 더 빨리 식겠죠?

식힌 소면을 그릇에 담았더니 윤기가 촤르르 흐릅니다. 먹기 딱 좋아보이네요 :)


3. 양념장, 참기름, 골뱅이 넣고 비비기

소면 위에 가장 먼저 골뱅이 투하! 캔뚜껑을 열고 국물을 따라낸다음 골뱅이만 올렸어요. 저 골뱅이 캔 처음 써봐요. 그런데 아무리 캔이어도 골뱅이 상태가 배우 좋네요 *_* 집에 좀 쟁여둘까봐요!

그 위에 딸려온 양념장을 부었어요. 색이 엄청 빨개보이는데.. 이거 많이 매울까봐 이때부터 걱정 시작. 짝꿍이 매운 음식 잘 못먹거든요~

짜장면 비비듯 휘휘 젓은 후 참기름도 올려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조리는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ㅎㅎ

통깨도 솔솔 뿌려주면 조리 끝! 불과 5분만에 맛있어보이는 골뱅이소면이 드디어 완성됐습니다.
와우, 이거 좀 맵긴 하네요. 다짜고짜 맵기보다는 맛있게 매콤해요.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나는 게.. 딱 비빔면같은 맛이랄까요?
저는 아주 맛있게 잘 먹었는데 짝꿍 입맛엔 좀 매웠을 것 같아요. 다음엔 양념장을 다 넣지 말고 반만 넣을까봐요 ㅎㅎ 그래도 이정도면 밀키트치고 d아주 맛있어요. ^^


밀키트의 진화는 어디까질까요? 이제 맥주인주인 골뱅이소면까지 밀키트로 쉽게 만들 수 있을 정도네요 :) 저는 종종 만들어먹을 예정입니다. 매콤한 음식이 땡기는 날 골뱅이소면 간편 요리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