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코로나 양성 후기, 일일 증상 기록(2) / 후유증

by 멍군이네♥ 2022. 3. 13.
반응형

코로나 양성 판정 이후 첫번째 포스팅은 여기!

https://munggunfam.tistory.com/443

 

코로나 양성 판정, 코로나 증상 상세 기록/일일 병상 일지(커피가 쓰레기맛이다)

멍군부부 진짜 리뷰 - 코로나 증상 기록 Day 1, 3/2(수): 약간 추움, 밤에 목 부어서 잠 설침 저녁 산책을 하고 왔다. 봄날씨라서 신나서 나갔는데 왠지모르게 한기를 느꼈다. 왜 이렇게 춥지? 몸이

munggunfam.tistory.com


Day 6, 3/7(월) 기침/가래 계속, 입맛 상실

 

열은 확실히 가라앉았다. 근육통도 없다. 그런데 기침이 끊임없이 나온다.. 가끔 가래도 끓고.
나는 가래를 뱉을 줄 몰라서 가래가 생기면 너무 괴롭다.

입맛이 사라졌다. 뭘 먹고 싶은 마음이 없다. 자가격리때문에 못움직여서 본능적으로 입맛이 사라지나?
서재도 못가고 침실에서 침대에 눕거나 앉아 일을 해야하니 답답해 죽겠다.


Day 7, 3/8(화) & Day 8, 3/9(수) 기침/가래 계속, 목소리 변함, 코답답 가슴답답

 

병이 막바지에 이르렀나보다. 특별히 더 심해지는 증상은 없다. 그냥 원래 있던 기침 가래 증상이 계속되고 코가 꽉 막혀 목소리가 변한 정도?
9일엔 확진자 외출가능 시간에 맞춰 투표를 했다. 혹시나 투표 못하게 할까봐, 확진자라고 더 불편하게 할까봐, 티비에서 본대로 내 소중한 표가 투표함이 아닌 다른 곳에 들어가 제대로 행사되지 않을까봐 노심초사했다. 다행히 내 표를 투표함에 쏘옥 넣고 옴!


Day 9, 3/10(목) 코답답 가슴답답 계속

 

오늘 밤만 지나면 밖에 돌아다닐 수 있다!
신나서 방에서 춤추는데 신랑이 그래도 오늘까지는 집안에서 마스크를 쓰고 조심해달라고 말했다.
맞는 말인데 왜이렇게 서운한지.. 짜증내버림.
회사에서 온라인 미팅을 해야하는데 말을 많이하면 기침이 나와서 말을 못하고 듣기만 했다. 답답하다.


Day 10, 3/11(금) 이후

 

자가격리 해제! 이제 밖에 다닐 수 있다.
자다가 가슴이 답답해서 급 일어났다. 이러다 죽는건 아닌가 싶어서 급 무서웠다.
병원에서 전화가 왔는데 기침, 가래, 가슴답답은 자연스런 현상이고 1-2주정도 증상이 더 갈 수도 있다고 한다. 말 많이하면 기침나니까 조심하란다.
아직도 돌아다니면 기침과 가슴답답함이 있다. 언제쯤 나아질지.. 모르겠다.
후각과 미각은 잘 돌아왔다. 커피에서도 고소한 맛이 난다! 그래도 입맛은 여전히 없다.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코로나 완치로 슈퍼면역자가 됐다. 그래도 시간 좀 지나면 3차 백신 마저 맞아야지!


번외. 코로나 후유증

자가격리 기간이 해제되고 3일이 더 지났다.

현재는 많이 좋아졌다. 목소리도 좋아지고 발열도 근육통도 없다. 후각 미각도 어지간한 것은 다 돌아왔다.

그런데도 심각한건 가슴 통증, 가슴 답답..

자다가도 가슴 답답 증상때문에 벌떡 깨고, 차 안에서 오래 있으면 답답해서 숨을 잘 못쉬겠다.

그리고 소화불량, 식욕부진도 계속되고 있다.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보니까 어떤 분은 두 달 정도 지나자 이 증상들이 없어졌다고 한다.방금 소화제를 하나 먹으면서 든 생각인데, 얼른 먹을 것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나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사진 출처: 언스플래시(unsplas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