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인테리어 리뷰

프로재택러의 필수 아이템! <데스커 모션데스크> 드디어 구입 완료❤️ 강추!(당연히 내돈내산)

by 멍군이네♥ 2023. 2. 20.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데스커 1200폭 6단 모션데스크 스마트 세트(조명, 도어) 구입


대부분의 업무를 재택으로 하는 나. 이제는 육아휴직을 시작해서 당분간 업무할 일이 없지만, 매우매우 빡센 공부에 돌입해야 한다.

내 인생은 쉴 일이 없다. 내가 자꾸 내 스스로 일을 만들어버림..하.

이번에 아가만의 공간을 만들면서 집 레이아웃을 조금 바꾸게 됐는데, 신랑이 인테리어를 바꾸는 김에 책상도 하나 사자고 제안했다. 일이든 공부든 제대로 된 공간에서 하는 게 좋으니 방 사이즈에 맞춰 새롭게 가구를 맞추잔다. 첨엔 돈이 들어가는 거라 약간 망설였지만, 책상은 일종의 투자같아서 한번 사보기로 했다.
신랑이 구매한 책상은 데스커 모션데스크! 데스커는 퍼시스 가구 그룹의 브랜드로 특히 모션데스크에 강점이 있는 브랜드같다.


데스커 모션데스크(1200폭 6단, 책장+책상 세트)

 

모션 데스크는 책상에 달린 버튼 하나만으로 책상 높이를 위아래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책상이다.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도 붓고 허리도 아픈데, 모션데스크가 있으면 책상을 높이 올려 서서 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우리는 라이트 오크 색상의 모션데스크 1200폭 6단 짜리를 구매했다. 큰 책장과 책상이 세트고, 조명과 도어도 포함되어있다. 가격은 90만원 정도! 100만원이 조금 안된다.

책상 배송을 받기로 예약한 날, 기사님이 오셔서 모션데스크를 직접 설치해주고 가셨다. 가구가 앞으로 쏟아지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벽고정까지 촘촘하게 완료!

설치된 책상을 보니 일단 겉으로 확인 가능한 색상, 크기, 디자인 등은 모두 합격점이다. 인터넷에서 본 것보다 더 예쁘다.

모션데스크는 크게 커다란 책장, 그리고 높이 조절이 가능한 데스크(책상)으로 나뉜다.

우리는 이 두가지 사용이 용이하도록 우리 방 구조에 맞춰 책장과 책상을 ㄱ자 모양으로 설치했다.


책장, 넉넉한 수납공간에 조명 조절 기능까지

책장은 수납공간이 아주 넉넉하다. 가장 윗층은 도어까지 있어 불필요한 제품이나 보기싫은 책 등등을 보관할 수 있는데, 도어가 소프트도어라서 문이 매우 조용하고 스무스하게 닫힌다. 싸구려 책상은 도어를 닫을 때 쾅 소리가 나기도 하는데. 세세한 디테일에 신경쓴 이런 부분, 참 좋다.

책장 한 가운데에는 스탠드처럼 조명을 쏘는 조명바가 달려있고, 조명바 오른쪽엔 컨트롤러가 있다. 컨트롤러를 이용해 빛의 색상과 감도를 조절할 수 있다. 신랑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

손으로 조명바 가운데를 살짝 터치하면 조명바가 앞으로 튀어나오고 한 번 더 터치하면 다시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조명바 위치에 맞게 독서대를 설치하면 책을 읽거나 다이어리 쓸 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장 군데군데에는 홈이 몇 개 달려있다. 각종 선과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용도로 만들어둔 듯 하다. 이 홈을 이용하면 스탠드 선이나 콘센트 라인을 깨끗하게 보다 연결할 수 있다.


높이 조절 가능한 모션 데스크, 서서 하는 업무도 OK

데스커 모션데스크의 하이라이트는 책장이 아닌 스탠딩 책상! 모션베드에 이어 모션데스크까지 설치하다니. TMI이지만 우리 부부 모션 가구 참 좋아하네. ㅎㅎ

 

책상 오른쪽 하단에는 작은 검정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살짝 올리면 누른 만큼 데스크 높이가 쭉 올라가고, 버튼을 내리면 누른 만큼 데스크 높이가 쭉 내려간다. 한마디로 책상을 내가 원하는 높이로 맞출 수 있는 것.

버튼을 조절할 때 터치 감도가 엄청 부드럽고, 잘 컨트롤링된다. 시뮬레이션을 돌린답시고 책상을 높이 올려서도, 내려서도 써봤는데 너무 편하더라. 
허리 아플 때 서서 일하고 공부할 수 있는 모션 데스크라니! 집 한 켠에 요걸 설치해두니 든든하다.

미리 구입해 열심히 사용 중인 허먼밀러 의자와 건식 족욕기를 책상 앞과 아래 쪽에 설치해봤다. 아주 편하고 고급진 사무공간&공부공간 완성!

이제 공부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고, 복직 후 재택을 이어갈 때도 일이 한결 편해질 것 같다.


오늘 신랑이 책상 위에 노트북과 모니터까지 설치해줬다. 이 세팅 그대로 인터넷강의도 듣고 공부도 해보니, 확실히 이전에 작은 책상을 사용할 때보다 몸이 훨씬 편하다. 이 책상은 우리 돈으로 산 만큼, 오랫동안 두고두고 쓰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겠다!


사무실에서 일할 땐 회사에서 허먼밀러 의자와 시디즈, 퍼시스, 데스커 가구를 설치해주니 그게 좋은지도 모르고 썼다. 그런데 재택이 일상화되다보니 컴퓨터, 모니터, 책상, 책장, 의자 등 집 안 재택 환경 만큼은 돈을 더 주고라도 올바르게 세팅해두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오랜 시간을 할애하는 공간인데다 내 눈/허리/손목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니까. 그런 의미에서 이번 구매는 투자 차원의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재택하는 분들은 데스커 모션데스크 구입도 고려해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