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마켓컬리에서 뭐사지? 간편하게 조리해서 맛있게 즐기는 <양념순대볶음> 밀키트 추천 :)

by 멍군이네♥ 2023. 4. 10.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마켓컬리 <양념순대볶음> 밀키트

 

산후조리를 위해 고용한 산후도우미 분은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주세요. 그래서 저는 그 분이 마음껏 음식을 만드실 수 있도록 마켓컬리에서 장을 봤답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새벽 배송되는 마켓컬리가 최고라는!

이번 쇼핑에선 달걀, 유제품부터 밀키트까지 여러가지를 사서 냉장고에 채워 넣었는데.. 막상 산후도우미분은 밀키트는 안 건드리고 다른 재료로만 요리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산후도우미분이 오시지 않는 날 제가 직접 밀키트로 조리해봤습니다.


마켓컬리 <양념순대볶음> 밀키트

무심코 겉포장을 뜯었다가 포스팅이 생각나서 찍은 사진인 건 안비밀ㅋㅋㅋ 그래서 포장 윗 부분에 뜯은 자국이 아주 선명하게 나있네요.
순대볶음은 2인분이고 냉장보관입니다. 조리 시간은 10분 정도 생각하시면 돼요. 패키지 뒷 면에는 내용량과 재료, 조리방법이 상세하게 적혀있어요. 이 조리방법을 참고해서 순대볶음을 만듭니다.


구성물

밀키트를 뜯고 구성물을 펼쳐봤어요.
파, 당근, 양파, 양배추, 깻잎같은 야채들이 딱 필요한 만큼만 포장되어있고, 순대와 떡, 소스, 들깨가루, 맛기름도 들어있어요. 확실히 밀키트를 사면 야채를 계량하거나 따로 분량만큼 자를 필요가 없어서 편해요. 물론 직접 만들어먹는 것보다 비싸긴 하지만요!


1. 야채 다듬기

가장 먼저 흐르는 물에 야채를 씻고 먹을만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잘게 자르는 게 귀찮고 어려워서 듬성듬성 크게 잘랐어요. 야채 중 깻잎은 나중에 넣을 거라서 별도로 씻어 보관해주셔도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순대 데우기

순대는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저는 앞뒤로 뒤집기 귀찮아서 그냥 요런 상태로 전자렌지에 1분 돌렸어요.


3. 팬에 맛기름 두르기

다음으로 팬에 맛기름을 둘러줍니다. 요 기름은 밀키트 패키지 안에 들어있어요. 어떤 밀키트는 기름까지 제공해주지는 않아서 집에 있는 기름으로 먹어야 하는데, 이 밀키트는 요리에 맞는 맛기름을 넣어주니 편하네요!


4. 팬에 떡, 순대, 야채 넣고 볶기

다음은 맛기름을 두른 팬에 미리 데워둔 순대와 다진 야채들을 넣고 중불에 볶기!

2-3분 쯤 볶으니 야채랑 순대가 슬슬 익어가면서 비주얼이 꽤 맛있어보이기 시작하네요. 떡을 미리 불려두지 않아서 행여나 안 익지는 않을까 싶었는데, 얇은 밀떡이어서 그런지 금방 익었답니다.


5. 양념+깻잎 넣고 볶기

음식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마지막으로 밀키트에 들어있는 양념을 붓고 깻잎도 넣어줍니다. 깻잎은 향을 내는 용도라 마지막 단계에서 넣어주시면 돼요. 양념을 넣고 볶는 순간 맛있는 볶음요리 냄새가 솔솔 풍기더라구요. 여기에 깻잎까지 들어가니 향이 더 진해졌어요. 이 상태로 1분 정도만 더 볶으면 조리는 끝입니다. 간단하죠?

순대볶음을 그릇에 담아 밥과 함께 먹어봤어요. 순대집에서 사먹는 순대볶음과 맛이 크게 다르지 않더라구요! 약간 단 맛이 진하긴 하지만 밀키트같지 않은 고퀄리티의 맛이었어요. 여기에 곱창이나 간까지 추가되면 정말 밖에서 사먹는 순대볶음이라고 착각할 것 같네요!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밀키트 양념순대볶음은 맛도 맛있고 조리 과정도 간편해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마켓컬리에서 뭐살지 고민하며 앱을 뒤적일 때 가끔 사먹을 것 같아요. ^^

오늘 뭐먹지? 하는 분들께 양념순대볶음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