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10분이면 OK, 밑반찬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미역줄기 볶음 만드는 법

by 멍군이네♥ 2023. 6. 1.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미역줄기 볶음 만들기


육아휴직 기간동안 공부 이외에도 뭔가 배우고 싶어서 요리를 해보기로 했다. 아직은 정말 심각한 수준의 왕초보이지만, 조금씩 해보다보면 실력이 늘 것이라고 믿는다. ㅎㅎ
이번에 만들어본 밑반찬은 미역줄기 볶음! 내가 미역줄기를 워낙 좋아해서 언젠가 만들어보려고 미역줄기를 구입해두었는데, 시간이 생겨서 한번 만들어봤다. 레시피도 간단하고 엄청 만들기 쉬웠다. 맛도 나름 괜찮았다!


미역줄기볶음 만들기

내가 산 미역줄기는 완도산, 300g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요거 하나를 다 써서 조리했는데 양이 꽤 많았다. 다음에도 한 팩 사와서 한꺼번에 조리해야겠다.


1. 미역줄기 세척 후 미지근한 물에 20분 담그기

 

먼저 미역줄기에 붙어있는 염분을 빼기 위해 흐르는 물에 뽀드득 미역줄기를 씻었다. 그 다음 볼에 미지근한 물을 담고, 미역줄기를 20분 정도 담가두었다.

이번에 약간 실수한 게..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야 하는데 한 번 밖에 씻지 않아서 미역이 살짝 짰다. 다음에는 더 여러 번 씻어서 염분기를 빼줘야지.


2. 미역줄기 자르기

다음 단계는 미역줄기 자르기.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한 팩의 미역줄기를 1/4 정도로 잘라주었다.


3. 양파, 당근 등 야채 썰기

미역줄기에 넣을 채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보통은 양파, 당근 등을 넣는데, 나는 당근이 없어 집에 있는 양파만 사용했다. 한 개는 너무 많을 것 같아서 반 개 정도 숭덩숭덩 썰어넣었다.


4. 달군 팬에 다진마늘 한 큰 술 넣고 양파 볶기

이제 본격적으로 반찬을 만들 시간! 팬을 뜨겁게 달군 후 다진마늘 한 큰술을 넣었다. 다음 썬 양파를 넣어 볶기 시작했다.


5. 미역줄기 넣고 센 불에 볶기

다음으로 미역줄기를 통으로 넣은 다음 센 불에서 볶았다. 이 때부터 맛있는 향이 화르르 올라오기 시작했다.


6. 국간장 1/2큰술, 참치액젓 1/3큰술, 참기름 조금 넣고 볶기

한 3분 정도 볶은 후 간을 해줬다. 간장 한 큰술, 참치액젓 1/3 큰술, 참기름 조금을 넣고 센 불에 2분 정도 더 볶았더니 미역줄기에서 딱 내 입맛에 적절한 맛이 났다.

갓 볶아 뜨거운 미역줄기 볶음을 한 김 식힌 후 밥이랑 같이 먹으니 내가 만들었지만 참..맛있다. ㅋㅋㅋ 밥도둑이 따로 없네!

갓 만든 미역줄기볶음은 소분해서 엄마도 갖다드렸다. 다음에 또 만들어먹어야지 :)

 

간편한 밑반찬을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미역줄기볶음 한 번 만들어보시길! 만들기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반찬으로 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