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요리 성장기

실패 확률 0%, 쉽고 간편한 참치김치볶음밥 레시피 공유 :)

by 멍군이네♥ 2023. 6. 2.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참치김치볶음밥 만들기


포장 음식에 질려 직접 요리를 하다보니 재미가 붙네요. 얼마 전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참치김치볶음밥을 직접 만들어봤는데 너무나 맛있어서 감동했어요. ㅋㅋㅋ 기록 차원에서 참치김치볶음밥 레시피를 공유해봅니다. 김치와 참치만 있으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참치김치볶음밥 만들기
재료: 신김치 1컵, 밥 1공기, 간장 2큰술, 설탕 조금

 

1. 김치 먹기 좋게 자르기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건 바로 맛있는 신김치! 집에 있는 신김치를 종이컵 한 컵 정도로 잘라낸 다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었어요. 조각난 신김치에서 새콤한 김치 향이 올라옵니다.


2. 참치 볶기 + 다진마늘 넣고 볶기

다음 뜨겁게 달군 팬에 참치를 넣어 달달 볶고, 어느정도 볶아졌을 때 다진마늘도 한 스쿱 넣어 함께 볶았어요. 참치의 비린내가 없어지도록 다진마늘을 함께 잘 볶는 것이 포인트!


3. 대파, 김치 넣고 볶기

다음 파와 김치도 넣어줍니다. 센 불에 볶으면 좋다고는 하지만 저는 워낙 기름 튀는 게 싫어서 중약불 정도에 은은하게 볶았어요. 그래도 맛있는 냄새는 솔솔 난답니다.


4. 팬 한 쪽에 간장 1스푼을 넣어 졸인 다음 끓으면 다같이 볶기

다음 단계는 팬 한 쪽을 비워두고 간장을 끓이는 것이에요. 간장 두 큰술을 넣어 보글보글 끓인 다음, 다른 한 쪽에 있는 볶음 재료를 섞어 함께 볶아줬는데요. 이 단계에서 볶음밥에 간장 맛이 싹 배면서 풍미가 훨씬 좋아진답니다.


5. 설탕 조금 넣고 밥 볶기

마지막으로 설탕을 조금 넣고 밥을 볶았어요. 저는 단 맛이 강한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설탕을 정말 조금만 넣었는데, 백종원 레시피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밥을 넣고 한 4-5분 정도 더 볶으니 근사한 참치김치볶음밥이 완성됐어요. 한 입 먹었는데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기 좀 그렇지만 바깥에서 사먹는 김치볶음밥보다 훨씬 맛있네요! ㅋㅋ 죽기 전 꼭 한 그릇 먹어야 할 소울푸드 김치볶음밥의 황금 레시피 드디어 찾았습니다.
참치김치볶음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만들어보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