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맛집, 푸드 리뷰

다른 디저트 맛집 줄 설 필요 없네! 고속터미널 타르트 찐맛집 <에이테이블>

by 멍군이네♥ 2023. 6. 17.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고속터미널 타르트 찐맛집 <에이테이블>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타르트 세트를 선물해줬어요! 어디에서 샀냐고 물어보니, 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에이테이블>에서 샀다네요.

처음 들어보는 가게인데 포장도 예쁘고 먹어보니 맛도 완전 딱! 제 스타일이어서 포스팅해봅니다.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른 곳 갈 필요 없이 여기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에이테이블 강남점

친구가 건네준 박스는 작은 케이크 박스처럼 생겼어요. 갈색 패키지에 “에이테이블”이라고 적혀있네요. 아현동에 본점이 있고, 강남,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도 입점된 듯 합니다. 뭔가 입소문이 많이 나서 사업을 넓힌 게 아닐까? 라는 합리적인 추측을 하게 되네요. ㅎㅎ

패키지를 열어보니 컵케이크처럼 생긴 귀여운 타르트 네 개가 딱 보이더라구요!

생긴 것도 동글동글 너무 예쁜데, 달콤한 향까지 쫙 퍼져서 순식간에 행복해졌어요. 이 예쁜 걸 어떻게 먹죠?

안내지에는 에이테이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타르트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제가 받은 건 크림타르트인 듯 해요. 냉장보관 2일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네 가지 종류의 타르트가 다 맛있어서 뭐부터 먹어볼지 고민했는데요. 결국 제가 엄청 좋아하는 몽블랑 타르트부터 꺼냈습니다.

몽블랑 타르트는 위 쪽에 몽블랑 크림이 나름 높이 올라가있어요. 꼭대기엔 밤이 하나 탁, 박혀있구요! 엄청 많이 달진 않을까? 하면서 밤을 하나 먹어봤는데, 의외로 많이 달지 않더라구요.

위쪽 크림부터 안쪽까지 먹어본 결과.. 전혀 과하게 달지 않습니다! 적당히 달아요. 저처럼 디저트는 좋아하지만 너무 단 디저트는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타르트같아요.
게다가 크림 안 쪽에는 밤도 조금 들어있어서 식감이 좋아요, 정말정말 맛있어요!
아래 쪽 타르트를 감싸는 과자도 아주 고소한 맛이 나고 식감도 바삭해요. 버릴 곳이 한 군데도 없답니다.

다음은 블루베리 타르트. 위에 블루베리 크림과 블루베리를 얹었는데요, 이 타르트도 마찬가지로 전혀 과하게 달지 않더라구요. 타르트 페스츄리부터 안쪽을 꽉 채운 베이스 크림, 블루베리 크림, 과일 모두 단 맛이 많이 나지 않아서 집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다 먹었습니다. ㅎㅎ

왼쪽은 쇼콜라 바나나 타르트, 오른쪽은 옥수수 타르트! 둘다 에이테이블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라오는 인기 메뉴인 듯 해요. 쇼콜라 바나나 타르트는 위에 쇼콜라 초콜릿 한 조각과 바나나가 올라가있고, 옥수수 타르트는 넘나 귀여운 옥수수 한 조각이 있어요.
옥수수 타르트부터 먹어봤는데, 크림 사이사이에 옥수수 조각이 있어서 옥수수 킬러는 행복했습니다. ㅋㅋㅋ 쇼콜라 바나나 타르트는 살짝 달짝지근해요. 역시 맛있었지만, 둘 중 하나 고르라면 저는 옥수수 타르트가 더 입맛에 맞았어요.


네 가지 타르트를 먹어보니 이 곳에서 더 많은 디저트를 사먹어보고 싶어졌어요. 앞으로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 가면 에이테이블은 원탑입니다! :) 디저트, 타르트 좋아하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