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솔직 리뷰/기타 이것저것 리뷰

[일상] 온라인 시험이어도 시험은 늘 빡세다, 사이버대학교 기말고사 끝!

by 멍군이네♥ 2020. 6. 14.
반응형

공부하는 직장인의 기말고사 후기


중간고사는 나름대로 무난하게 끝냈지만 기말고사는 엄청나게 빡셌다. 과제에 에세이에 수시시험까지 겹쳐 온전히 시험에만 집중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 

 

그와중에 일은 또 왜이렇게 몰리는지. 이럴 때 일이라도 적으면 일찍 퇴근해서 공부할 수 있는데 일이 너무 많아 이래저래 힘이 들었다. 

시험 전날이나 당일날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공부했다. 회사에서 좀 멀리 떨어진 스타벅스에서 점심 겸 이것저것 시켜두고 열공모드! 

혹시나 회사 사람들 마주칠까봐 은근 조마조마했다는 사실. 이래서 직장인은 힘들다. 

두 번 주문하기 귀찮아서 디저트인 케이크까지 한꺼번에 주문했다. 

요 샌드위치는 그와중에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다. 햄, 치즈, 야채가 빵 안에 한가득 들어있고 멜티드 치즈까지 넉넉하게 깔려있다. 완전 내 스타일인 샌드위치. 앞으로 스타벅스에서 자주 먹어줘야겠다.

 

기말고사 시험은 정해진 시간에 시작하는 ‘동시시험’, 정해진 날 중 아무때나 시작할 수 있는 ‘비동시시험’이 있다. 중간고사 때는 코로나때문에 학교 측에서 전 과목 시험을 ‘비동시시험’으로 바꿔줬는데, 기말고사 때는 몇몇 과목이 ‘동시시험’으로 정상화됐다. 동시시험이 훨씬 긴장되더라. 시험 시간 직전엔 마치 대학교 때 시험보는 것처럼 시계만 보고 있었다. 옛날 생각 나더라는 :)


무사히 시험을 마치고 이제 남은 과제들을 처리하는 중이다. 얼른 잘 끝내고 푹 쉬어야지. 코로나며 일이며 정신없고 바쁜 와중에도 한 학기 잘 끝낸 내 스스로에게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잘 끝내서 반드시 학위를 딸 수 있으면 좋겠다. 포기하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