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군부부 세계 여행

비오는날 남산 올라갔다왔어요 :) - 남산 케이블카 위치, 가격, 이용시간+ 주차 이용 Tip

by 멍군이네♥ 2020. 8. 14.
반응형

멍군이네 진짜 리뷰 - 남산 케이블카 위치, 가격, 이용시간+주차 이용 팁


 

비바람이 몰아치는 어느 주말 남산에 올라갔다왔어요. 비도 비지만 바람이 너무 세서 살짝 고민했지만, 오랜만에 비오는 남산을 보고 싶어서 올라가기로 결심했죠. 대학생 때도 비오는 날 남산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나름의 운치가 있었거든요.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 바로 앞에 주차를 했어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이 주차장은 개인이 운영하는 거라 할인이 전혀 안되더라구요.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붙어있는데 우리는 이걸 모르고 유료주차장에 주차해서 할인을 1도 못받았어요. 주차비도 훨씬 비싸고 ㅠㅠ 

주차하시는 분은 공영-유료주차장 중 어딘지 꼭 확인하셔요!


케이블카 타는 곳

명동 소파로 83

 

발권 시작: 09:30

운영 시간: 10:00~23:00

비가 와서 그런지 케이블카 타는 곳도 굉장히 한산했어요. 왼쪽에 있는 작은 카페도 사람이 적고요. 하긴, 비바람이 워낙 강해서 이날에 남산가는 분들이 있는 게 신기하긴 했어요. 우리도 특별한 날이라 올라가기는 하지만요.

이 건물 오른 쪽에는 매표소가 있어요. 이 곳에서 케이블카 이용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케이블카 이용 가격"

구분 왕복 편도 비고
대인 9,500 7,000  
소인 6,500 4,000  
경로우대(만 65세+) 6,500 4,000 할인 시 신분증 제시
국가유공자
장애
단체-대인 8,000 6,000 30인 이상
단체-소인 5,500 3,500

편도 가격은 왕복 대비 2,500원 정도 저렴하네요. 실제로 올라갈 때는 걸어가고 내려갈 때만 케이블카 타는 분들도 꽤 계시더라구요. 가격, 할인 정보 참고하세요!

열 체크, 문진표 작성을 마치고 나면 3층에 있는 승강장으로 올라가야 해요.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는데 우리는 그냥 계단으로 걸어올라갔어요. 운동을 안하다보니 고작 두 층 올라가는 것도 숨이 차네요.

이곳이 바로 승강장 앞. 케이블카를 대기하는 장소랍니다.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아 앉을 자리가 있었는데, 평소에는 이 곳도 굉장히 북적거릴 것 같아요. 여기서 15분 정도 기다렸어요.

케이블카 탑승 시간. 직원 안내에 따라 조심조심 케이블카에 탑승합니다. 좁은 공간인데도 서있는 자리에 따라 뷰가 달라지다보니 은근 자리 경쟁이 있더라구요! 우리는 얼떨결에 아래를 바라볼 수 있는 자리에 섰는데 뷰가 매우 좋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케이블카 탈 때 오른쪽 아래 자리 추천합니다 ㅋㅋ

두 줄에 의존해 올라가는 케이블카. 새삼 기술이 너무 신기하네요.

이날 케이블카 올라가면서, 그리고 남산타워 전망대를 돌면서 정말 산안개 구경을 실컷 했답니다. 비오는날의 남산이 멋지더라구요!

드디어 남산에 올라왔어요. 바람이 너무 세서 우산이 뒤집힐 정도였지만 안에 올리브영, 투썸, 기념품샵 등 쉬면서 쇼핑할 수 있는 실내 공간도 많아 비를 잘 피할 수 있었죠 :)


이날 우리는 엄청 비가 쏟아지는 날에도 남산타워 전망대에 올라가고, 남산 엔그릴에서 식사하고, 케이블카까지 안전하게 타고 내려왔는데요.

비오는 날의 남산 전망대와 남산타워 리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